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총선 후 첫 주말...당선·낙선자들 각양각색 소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4.11총선이 끝난 뒤 첫 주말을 맞은 14일 총선 출마자들의 총선에 대한 강평이 트위터에 속속 올라오고 있다.

새누리당 이병석 의원(포항북)은 "트위터를 통해 저의 당선을 축하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한 분 한 분의 소중한 고견, 늘 마음으로 듣고 새기겠다"고 했다.
민주통합당 소속으로 부산에서만 3선을 기록하게 된 조경태 의원(부산 사하을)은 "질기고 모진 지역주의의 벽을 3번 넘겨주신 위대한 사하주민들께 다시한번 진심으로 머리숙여 감사드린다"면서 "함께 응원과 성원을 보내주신 트위터 친구들께도 감사드린다. 여러분이 으뜸이시다"고 했다.

민주당 최재성 의원(경기 남양주갑)은 "선거치르느라 발도장도 못찍었다"면서 "당선인사 다니는 중에 인사드린다. 많은 이웃님들의 격려 감사하다"고 했다. 지역구 사망사건과 관련 민주당을 탈댕해 무소속으로 당선된 박주선 의원(광주 동구)은 시장을 돌며 감사인사를 드리고 있다고 전했다.

아쉽게 떨어진 소감도 있다. 새누리당 김성동 의원(서울 마포을)은 "부족하고 미비한 것 투성이였는데 주님께서 은혜로 모든 것 감싸주셨다"면서 "캠페인 과정 내내 '마포에 무슨 연고 있느냐?' '얼굴 한 번 못 본 사람이다'는 갖은 비방이 난무했는데, 덜 알려지고 생소한 이 사람을 믿어 주시고 3만9709표 소중한 한 표 한 표를 던져주신 마포 구민 여러분들께 감사하고 감사하다"고 했다.
권 의원은 "사흘 몸살을 앓았다. 태연한 척 하려 했는데 잘 되지 않았다. 아직 주민들께 감사 인사도 제대로 못 드렸다"면서 "그러나 저는 꼭 일어선다. 반드시 일어서야 한다. 더 기도하고 더 공부하고 더 달리고 뛰면서 건강한 대한민국, 행복한 마포, 아름다운 사회공동체를 이루기 위해 전진하고 전진하겠다"고 했다.

새누리당 배은희 의원(수원을)은 "구운동, 입북동 경로당에 인사 다녔다"면서 "찍었는데 안 되었다면서 안타까워 하시는 어르신들께 많이 죄송했다. 자주 뵙겠다는 말만 남겼다" 고 했다.

민주당 천정배 의원(송파을)은 낙선을 안타까워한 지지자들의 글에 일일이 "고맙다"는 답을 달았다. 지지자들로 보이는 이들은 천 의원의 트위 터에 "고생하셨다" "안타깝다" " 봄꽃보다 더 환하게 피길 기다리겠다"는 글 로 위로를 해줬다.

천 의원은 낙선 소감에서 "많은 분들이 성원주셨음에도 승리하지 못했다"면서도 "아쉽지만 낙심하지는 않는다. 유권자들과 힘껏 도 와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 누구나 귀하게 대접받는 세상, 함께 만들자" 고 했다.

민주당 전현희 의원은 정동영 의원이 패배한 강남을 미봉인 투표함 논란과 관련, "강남을 투표결과에 대한 철저한검증과 책임규명이 필요하다"면서 "절차적 민주주의의 훼손은 원칙의 훼손" 이라고 했다.



이경호 기자 gungho@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