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시아나항공, 업계 최초 SNS 친구 20만명 돌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SNS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아시아나항공이 국내 항공업계 최초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이하 SNS) 친구 20만명을 돌파했다.
아시아나항공은 SNS 친구 20만명 돌파를 기념해 오는 8일까지 ‘SNS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고, 아이디어를 남겨준 고객들 중 200명에게 아시아나 모형항공기, 기내 담요 등을 선물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서 제안 받은 아이디어 중 마케팅으로 활용이 가능한 아이디어는 실제 SNS에 적용할 계획이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010년 5월 트위터 (twitter.com/Flyasiana), 8월 페이스북 (facebook.com/asianaairlines.korea)을 시작했으며, 현재 트위터 팔로워 13만4000여명, 페이스북 팬 6만7000여명을 보유하고 있다. 이는 대한항공의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친구 규모를 합친 것보다 6만명가량 많은 수치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SNS를 통해 회사 소식은 물론, 일본, 영국, 호주, 홍콩 등 외국 관광청과의 공동 이벤트, 여행사진 콘테스트, 조종사 승무원 인터뷰,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등과의 공동 사회공헌 활동 등 다양한 모습을 통해 고객에게 재미와 혜택, 감동을 전달해 왔다"고 말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