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MC사업본부 한국유통영업팀장 마창민 상무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다양한 제품들로 풀라인업을 확보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겠다".
LG전자 MC사업본부 한국유통영업팀장 마창민 상무는 "앞으로 스마트폰 시장이 안정세를 타고 대중화에 이르게 되면 결국 소비자의 마음을 읽고 시장의 트렌드를 주도할 수 있는 업체가 선두에 설 것"이라며 "LG전자는 이런 점에서 승산이 있다"고 말했다.
최근 승기를 잡아가는 모습에 LG전자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지만 일각에서는 주력 모델이 없다는 의견도 있다.
마창민 상무는 이 같은 지적에 대해 "이제 어느 한 계층이나 연령대 등 특정 소비자만을 공략해서는 스마트폰 시장의 대세를 주도할 수 없다"고 했다. 그는 "OS, 가격, 디자인을 다양화하고 프리미엄급부터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전부 만들어야 한다"며 "소비자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주는 게 LG전자의 방향"이라고 여러 차례 강조했다.
마 상무는 "세계에서 가장 밝은 노바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옵티머스 블랙은 가장 트렌디하고 스타일리시한 스마트폰"이라며 "OS, 기능 등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던 스마트폰 시장에서 얇고 가볍고, 밝은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스마트폰도 스타일리시할 수 있음을 보여줬다"고 말했다.
이 제품은 현존 스마트폰 중 가장 밝은 700니트 밝기, 4.3인치 크기 대화면을 탑재했다. 강한 햇빛 아래에서도 선명한 화면을 제공해 야외 시인성이 탁월하고 흰색 배경의 콘텐츠 가독성이 높은 게 특징이다. 두께 9.2mm, 무게 112g으로 휴대성도 뛰어나다.
스마트폰 시장의 흐름에 대해서 마 상무는 "올해 스마트폰이 전격적인 세대 교체 중이며 지난해와는 다른 방향으로 진화할 것"이라는 의견을 내놨다.
그는 "앞으로 스마트폰 시장은 기술적 진화를 기반으로 한 성능 개선에 강력한 콘텐츠가 뒷받침되는 방향으로 성장할 것"이라며 "LG전자가 지난 1월 미국소비자가전박람회(CES)에서 선보인 세계 최초 듀얼코어 스마트폰 옵티머스 2X로 멀티코어 개막의 신호탄을 쏘아올렸다면 중장기적으로는 안드로이드와 윈도모바일 OS를 중심으로 하드웨어 및 콘텐츠, 서비스를 강화해 차별화를 추구하겠다"고 했다.
LG전자는 향후 품질 경영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마 상무는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최신 기술은 물론 소비자들에게 안정적인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을 실감하고 있다"며 "전사적으로 품질 기준을 더욱 강화하고 품질 이슈에 대해 빠르게 사후 처리를 할 수 있도록 품질경영에 집중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플레이어들의 순위는 당분간은 누가 먼저랄 것도 없이 크게 요동칠 것"이라며 "향후 시장을 읽고 트렌드를 주도할 수 있는 LG전자가 스마트폰 시장의 승기를 잡을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권해영 기자 rogueh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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