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실전투자대회]프로악, 질주는 계속 된다..누적 수익률 74.02%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정재우 기자]23일 프로악이 거래 개시 5일만에 누적수익률 70%를 돌파했다. 프로악의 당일 수익률은 거래 개시 후 5일 중 4일 동안 10%를 상회하고 있다.

파죽지세가 부진한 당일 수익률에도 불구하고 2위 자리를 지켰고, 공존의 이유가 문스탁을 제치고 3위로 치고 올라왔다.
아시아경제신문이 한화증권과 공동으로 개최하는 '한화증권-아시아경제 재야의 고수 리그' 결선 왕중왕전 12일째를 맞이한 이날, 고수들은 전반적으로 부진했다. 4명의 고수가 플러스 당일 수익률을 기록했고, 9명의 고수가 마이너스 수익률을 나타냈다.

1위 프로악은 유비케어보성파워텍을 전량 매도하고 제넥신, 인터엠, 엔알디, 중외제약, 케이피엠테크, 세운메디칼에 대한 단타매매를 진행해 14.58%라는 놀라운 당일 수익률을 기록했다. 누적 수익률도 74.02%.

프로악은 9시 19분에 유비케어를 3083원에 전량 매도했는데, 이날 유비케어는 장중 3135원까지 치솟은 후 2980원에 거래를 마쳤다. 프로악은 또한 2.89% 하락마감한 보성파워텍을 오전 9시33분경 4135원에 전량 매도했다. 이날 보성파워텍의 장중 최고가는 4160원이었다.
슈퍼박테리아 테마주로 분류되는 케이피엠테크와 세운메디칼은 일본에서 5명이 사망했다는 소식에 주가가 들썩이며 장중 각각 3.96%, 6.27%까지 치솟았다.

2위 파죽지세는 대호에이엘을 전량 매도한 후 대아티아이를 신규 매수해 마이너스 1.91%의 당일 수익률을 기록했다. 이에 전일 10%선을 회복했던 파죽지세의 누적 수익률도 8.81%로 떨어졌다.

하위권에서는 가는세월이 힘을 냈다. 가는세월은 엠피씨를 추가 매수 및 분할 매도하고 이건창호NI스틸에 대한 단타매매를 진행해 4.71%의 당일 수익률을 기록하며 순위를 두계단 끌어올려 12위를 차지했다. 가는 세월의 누적 수익률은 마니너스 8.63%.



정재우 기자 jjw@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재우 기자 jjw@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