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계열 온라인광고 미디어렙 나스미디어(대표 정기호)는 블로그, 카페 등 온라인 상의 다양한 채널에서 발생하는 버즈를 수집·분류·분석해 버즈의 이슈와 트렌드, 긍정/부정, 출처 등을 선별하고, 이를 통해 네티즌의 반응과 태도를 모니터링하는 버즈 분석 솔루션 ‘엔버즈(Nbuzz)’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가령 휴대폰 브랜드의 경우 디자인, 기능, 가격,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요금 등을, 화장품 브랜드의 경우에는 향, 색감, 발림성, 보습성, 기능성, 경제성 등과 같이 해당 브랜드가 속한 카테고리의 속성에 따라 연관된 문서만을 검색 대상으로해 정확도 높은 버즈 결과를 보여주는 식이다.
특히 분석된 버즈의 내용 중 부정적 문서의 양이 일정 수준을 초과하거나 악의적 문서가 수집되는 위기상황의 경우, 이를 기업이나 관리자에게 알려 즉각적인 대처 및 관리를 돕는 위기관리 시스템을 갖춘 것도 특징이다.
엔버즈는 위기관리 기능 외에도 산업별 버즈 랭킹이나 특정 주제에 관한 분석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어 빠르게 변화하는 온라인 상의 트렌드 분석부터 브랜드나 상품 마케팅에 필요한 정보수집까지 다양하고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으로서도 활용이 가능하다.
한편, 나스미디어와 PR대행사 아이피알앤리턴컴은 엔버즈 솔루션을 활용한 PR 비즈니스 전개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22일 체결했다.
조성훈 기자 sear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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