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선재 애널리스트는 "국내 환경가전 사업에서 안정적인 성장이 지속되고 있고, 국내외 화장품사업에서 성장성 제고도 이뤄지고 있다"며 "또 50%의 높은 배당성향(기대 배당수익률 2.7%)도 매력적"이라고 평가했다.
외형성장에 따른 고정비부담 완화와 렌탈자산폐기손실의 감소 등에 힘입어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13% 증가한 561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했다. 환경가전 부문의 이익률은 상반기 16% 수준을 유지할 전망이지만, 9월부로 신규 진출한 국내 화장품사업에 대한 비용이 반영되면서 전체 영업이익률은 14.8%로 상반기에 비해 다소 하락할 것이란 전망이다.
아울러 중국 화장품사업의 경우 7월 동북3성 지역의 홍수피해로 인한 일시적 영업장애, 전년 3분기의 높은 기저효과 등으로 인해 매출증가율이 다소 둔화될 것으로 평가했다.
한편 9월 중순 출시한 국내 화장품 브랜드 리엔케이(Re:NK)는 현재까지 1000명 정도의 판매원을 모집했고, 환경가전부문의 1만3000명 CODY조직을 추가 활용해 300만 기존고객을 대상으로 샘플을 제공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하나대투는 설명했다.
이에 따라 올해목표치인 1500명 판매원과 100억원 매출액은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추후 성과는 광고와 프로모션활동이 본격화된 후 2~3개월이 지난 연말즈음에 가늠할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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