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민주, 김황식 청문회 날카로운 '현미경 검증' 예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성곤 기자]민주당은 24일 김황식 국무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회와 관련, 날카로운 공세를 예고했다.

민주당은 이날 오전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현미경 검증을 다짐하며 김 후보자에 대한 각종 의혹을 제기했다.
박병석 위원은 "한나라당과 정부가 김황식 총리 후보자에 대해서 민주당이 잘 봐주려하지 않는다고 투정을 부린다고 한다. 참 어이없는 일"이라면서 "출신지역에 따라 이것을 왜 안 봐주냐고 투정을 부리는 것 자체가 지역감정을 조장하는 것이다. 민주당은 철저하게 김태호 후보자와 같은 잣대로 검증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기춘 위원도 "김황식 총리후보자의 의혹이 갈수록 늘어만 가고 있다. 의혹백화점에서 비리백화점으로 신장개업해야 할 판"이라며 ▲군복무 의혹 ▲나주 모 대학 특혜의혹 ▲ 친누나로부터 부당증여를 받았다는 의혹 ▲ 감사원장으로서의 부적절한 처신에 대한 여러 가지 의혹 ▲ 대법관으로서 권력분립과 정치적 중립을 위반한 의혹 등을 제기했다.

박 위원은 특히 "군복무를 기피한 의혹과 사립대 편향판결 의혹 그리고 최근까지 감사원장으로서 보인 부적절한 행태와 처신은 좌시할 수 없는 문제"라면서 "민주당은 김황식 총리후보자에 대해 어떠한 선입견도 없이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현미경 청문회를 실시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최영희 위원은 "총리후보 인사청문회를 앞두고 한나라당의 방해 행태가 너무 걱정스럽다"며 "만약 정부나 여당이 방해한다면 이 정부가 추구하는 공정사회는 가장 정의롭지 못한 전두환 정권에서 주장한 정의사회구현과 다를 바가 없을 것"이라고 꼬집었다.

아울러 "고시공부를 한 사람들이 대부분 병역을 기피하고 계속 연기시키는 방법이 사실상 안상수식 기피방법"이라면서 "이런 것들을 증명하기 위해 이번에 병역기피문제에 대해 제기했던 증인을 채택해야 했는데 증인으로 채택되지 않고 모두 참고인으로 빠졌다. 참고인은 와도 그만 안와도 그만이기 때문에 병역기피문제가 얼마나 정확히 규명될지 대단히 걱정스럽다"고 우려했다.



김성곤 기자 skzero@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고대병원,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 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