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민승규 농진청장 추석 민생탐방

최종수정 2010.09.19 15:50 기사입력 2010.09.19 15:5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고형광 기자] 민승규 농촌진흥청은 추석명절을 앞두고 추석물가와 민생 애로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지난 18일 충청남도 금산군 금산읍 소재 전통시장 금산인삼약초시장을 방문했다.

명절선물로 각광을 받고 있는 인삼과 인삼가공제품으로 유명한 금산인삼약초시장을 방문해 물가 및 수급동향을 파악하고 시장상인과 군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민 청장은 추석 직전에 민생현장을 직접 방문해 다수의 시장상인과 제수용품을 마련하려는 주부들과 만나 물가 및 민생 관련 정보를 청취함으로써 가격동향과 서민들의 애로사항을 파악했다.

민 청장은 군민들에게 전통시장의 저렴한 인삼과 인삼가공제품을 구입하는 것은 소비자의 가계에도 보탬이 되므로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줄 것을 당부했으며 시장에서 인삼, 황기, 대추 등을 구입하고 시장 일대에서 우리농산물의 우수성 홍보를 전개했다.

농진청 관계자는 "이번 전통시장 방문은 민생현장을 직접 확인하고 정책 수립에 반영해 경제적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층에 대해 정부가 보다 적극적인 지원을 해나가겠다는 의지를 표명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또한 민 청장은 아동보육시설 향림원을 방문해 농진청 직원 성금과 선물 등 위문금품을 전달하고 원생들과 담소를 나눴다.


고형광 기자 kohk0101@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