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취업] 공사 및 공공기관 채용 잇따라

최종수정 2010.09.19 10:30 기사입력 2010.09.19 10:3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이승종 기자] 취업포털 커리어(www.career.co.kr)에 따르면 한국석유공사, 환경관리공단 등 공사·공공기관에서 각 분야별 채용이 잇따르고 있다.

한국석유공사는 경영지원, 어문, 석유개발 분야에서 신입직을 두 자리수로 뽑는다. 학력, 연령에 관계없이 토익 850점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자원·지질분야의 경우 토익 700점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고급 자격증 소지자, 공사 청년인턴 근무자 등은 우대한다. 원서접수는 9월 28일까지 공사 홈페이지(www.knoc.co.kr)에서 하면 된다. 이외에도 한국석유공사는 현장기술직 및 기록물 관리원, 청년인턴도 함께 모집하고 있다.
한국무역보험공사는 해외 수입자 조사, 무역보험 인수·보상·채권관리, 경영관리 업무 등을 담당할 신입직원을 15명 내외로 선발한다. 응시 자격은 연령·학력·전공 제한이 없으며 금융, 무역 및 법 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서류는 9월 30일 17시까지 공사 홈페이지(www.ksure.or.kr) 등을 통해 제출 가능하다.

한국농어촌공사는 오는 20일까지 행정, 토목, 지질 등 총 8개 분야에서 직원 채용에 나섰다. 연령, 학력, 전공에 제한 없는 열린 채용 형식으로 진행되며 공인어학시험 성적은 토익의 경우 700점 이상이면 된다. 필기시험과 인·적성검사,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되면 인턴사원으로 6개월간 근무한 뒤 평가를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입사희망자는 채용 홈페이지(ekrrecruit.or.kr)에서 지원 할 수 있다.

한국환경공단은 사무·기술분야의 일반직 4~6급 직원을 모집한다. 연령과 학력의 제한이 없으며 일반직 4급과 5급은 각 분야별 관련 경력 2~9년 이상, 6급 지원자는 토익 650점 이상으로 해당분야를 전공하거나 자격증을 소지하면 된다. 응시분야별로 박사 학위 또는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입사지원서는 9월 27일까지 해당 홈페이지(keco.career.co.kr)로 제출 할 수 있다.
한국특허정보원은 디자인 부문에서 신입직원을 채용한다. 지원자격은 디자인 관련 분야를 전공한 4년제 대졸 이상자로 토익 성적 700점 이상이면 된다. 면접전형에서는 포트폴리오를 필수로 제출해야 하며 일러스트레이터와 포토샵 능숙자는 우대한다. 접수는 오는 27일까지 당사 홈페이지(www.kipi.or.kr)에서 하면 된다.


이승종 기자 hanaru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