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진구민 한가족 건강걷기대회 열려

최종수정 2010.09.09 07:02 기사입력 2010.09.09 07:02

댓글쓰기

15일 오전 7시 어린이대공원서 구민 2000여명 참가 예정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광진구(구청장 김기동)는 오는 15일 오전 7시 어린이대공원에서 구민 2000여명이 참가하는 '광진구민 한가족 건강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구민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광진구민 모두가 한가족이라는 일체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본격적인 걷기에 앞서 생활체조 시범단의 시범에 따라 준비운동으로 몸을 풀고 나면 걷기대회를 위한 몸과 마음의 준비 끝.

정문분수대 옆 열린무대를 출발, 수영장(능동문 옆)→놀이동산→자연학습장→구의문→동물공연장을 돌아 다시 행사장까지 2.5km를 완주하는데 30분 가량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건강 구민 건강 걷기대회

건강 구민 건강 걷기대회

썝蹂몃낫湲 븘씠肄

광진구는 코스를 완주한 구민 모두에게 기념품을 증정하고 걷기코스 중간지점에서 나눠준 경품권을 코스 종료후 추첨, 자전거 등 푸짐한 경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경품은 광진구체육회와 광진구생활체육협의회가 후원한다.
걷기행사와 더불어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광진구 보건소는 건강 체크코너를 마련, 구민들의 혈압, 혈당 수치를 측정하고 올바른 걷기운동방법을 알려준다.

금연 비만 영양상담도 함께 받을 수 있다.

건강체크코너는 오전 7시부터 2시간 동안 운영되며 걷기대회 참가 주민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