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첫 도움' 이청용, '웨스트햄 킬러' 명성 입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상철 기자]'블루 드래곤' 이청용(볼턴)이 '웨스트햄 킬러'로 다시 한번 이름값을 했다.

이청용은 21일(한국시간) 오후 11시 영국 런던 업튼 파크에서 열린 2010-1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라운드에서 후반 23분 요한 엘만데르의 결승골을 도우며 팀의 3-1 승리를 이끌었다.
불안한 리드를 이어가던 볼턴의 승리에 쐐기를 박은 이청용의 시즌 첫 도움은 완벽했다. 이청용은 후반 23분 케빈 데이비스의 패스를 받아 오른 측면에서 정교하게 크로스를 띄웠고 엘만데르가 골문 앞에서 높이 뛰어 올라 머리로 받아 넣었다.

이청용은 올 시즌 2경기 만에 첫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는 등 시즌 초반 좋은 페이스를 보였다. 지난 시즌 이청용이 첫 공격 포인트를 기록한 건 지난해 9월 23일이며 팀의 7번째 경기만이었다.

이날 이청용의 활약은 어느 정도 기대가 됐었다. 이청용이 유독 웨스트햄전에 강했기 때문이다.
이청용은 지난 시즌 프리미어리그 무대 진출 이후 웨스트햄전 4경기 연속 공격 포인트 기록을 이어갔다.

이청용이 웨스트햄에 첫 비수를 꽂은 건 지난해 9월 23일 칼링컵 3라운드였다. 후반 24분 리카르도 가드너 대신 그라운드를 밟은 이청용은 팀이 2-1로 앞선 연장 후반 14분 오른쪽 측면에서 정확하게 크로스를 올렸고 골문 앞에서 엘만데르가 가볍게 차 넣었다. 이청용이 볼턴의 유니폼을 입은 후 기록한 첫 도움이었다.

이청용은 3개월 뒤 리복 스타디움에서 다시 만난 웨스트햄을 상대로 이번엔 골을 터뜨렸다. 오른쪽 미드필더로 선발 출전해 후반 19분 이반 클라스니치와 2대1 패스로 돌파를 한 후 감각적인 슈팅으로 선제골을 넣었다.

지난 3월 7일 업튼 파크에서 열린 웨스트햄과의 원정경기에서도 또다시 공격 포인트를 기록한 것. 이청용은 전반 10분 만에 정확한 크로스로 데이비스의 헤딩 골을 어시스트했다.

그리고 이청용의 웨스트햄전 강세는 올 시즌에도 이어졌다. 프리미어리그 개막 두 번째 경기 만에 만난 웨스트햄을 상대로 결승골을 도운 것.

사실 이날 이청용의 몸놀림은 그리 위협적이지 못했다. 볼턴이 전반 내내 웨스트햄에게 밀리면서 이청용도 이렇다 할 움직임을 선보이지 못했다. 전반 9분 마르틴 페트로프의 긴 패스를 받아 중앙 침투해 논스톱 슈팅을 연결한 게 유일한 활약이었다.

하지만 후반 들어서도 눈에 띄지 않던 이청용은 후반 23분 자신에게 찾아 온 기회를 또다시 놓치지 않았다.

볼턴과 웨스트햄의 다음 맞대결은 내년 4월 9일 리복 스타디움에서다. '웨스트햄 킬러' 이청용이 5경기 연속 공격 포인트를 이어갈 지 벌써부터 관심을 불러 모은다.


이상철 기자 rok1954@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