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광훼미리마트에 따르면 훼미리마트는 지닌1990년 1호점을 오픈한 이래 20년만에 5000호점을 돌파했다.
훼미리마트에서 판매된 삼각김밥과 줄김밥은 5억 4000만개, 67만 8000톤이 넘는다. 한 줄로 세우면 6만 7800km로 서울에서 부산까지 79번 왕복, 에베레스트산 7662개 높이, 지구 1.7바퀴를 돈 것과 맞먹는다.
또한 점포수 5000점, 누적 고객 수 57억명, 일평균 이용고객 210만명, 함께 일하고 있는 가족은 아르바이트생 포함 4만여명이라는 숫자가 보여주듯 훼미리마트는 이제 국민 생활속에 떼려야 뗄 수 없는 동반자로 자리매김했다.
보광훼미리마트는 이같이 기록적인 성장세를 늦추지 않고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15년 8000점 달성을 목표로 업계 1위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전개한다는 전략이다. 5000점을 기점으로 고객 니즈에 부응하는 차별화 점포를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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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소연 기자 mu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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