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100년의 꿈' 프로젝트, 유럽지역에서 큰 관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고재완 기자]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객원교수가 기획하고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 이상봉 씨가 디자인을 맡아 화제가 되고 있는 '대한민국 100년의 꿈 프로젝트'가 유럽에서 많은 관심을 모았다.

유럽 6개국을 대학생들과 함께 탐방했던 서 교수는 "지난 6월 월드컵이 열리고 있는 남아공에서 아프리카인들의 소중한 꿈을 받는 것을 시작으로 7월에는 약 2주간 유럽 각지를 다니며 많은 유럽인들의 꿈을 받아왔다"라고 밝혔다.
유럽 현지인들을 비롯해 유럽으로 관광 온 40여개국 관광객들 1000여명이 참여했고 20대에서 70대까지 다양한 계층의 남녀노소가 자신의 꿈을 적어 참여했다.

서 교수는 "앞으로 약 60여개국 3천명 이상의 외국인들을 참여시킬 예정이다. 그리하여 현 시대를 함께 살아가는 세계인들의 공통 된 꿈의 주제는 무엇이고 어떤 다양한 꿈들이 있는지 통계를 내 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현재까지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한국인과 외국인은 9000명이 넘었다. 국내는 9월말까지 광역시 및 지방소도시에서 행사가 진행되며 8월은 미주, 9월은 아시아, 10월은 오세아니아 등을 다니며 세계인들의 꿈을 함께 받을 예정이다.
7월부터는 온라인 참여도 가능하다. 공식 웹사이트(www.dreamofworld.com)에 접속하여 '꿈을 말하다'를 클릭하면 한글이나 영문으로 자신의 꿈을 적어 이번 프로젝트에 누구나 동참할 수 있다.

지난해에는 안중근 의사 의거 100주년을 맞아 대형천 위에 국민 3만여명의 손도장을 직접 받아 '안중근 의사 손도장 걸게그림'을 광화문에 전시해 큰 화제를 모았던 서 교수는 이번에도 대학생 문화연합 동아리 '생존경쟁'과 함께 진행하고 있다.

'대한민국 100년의 꿈 프로젝트'는 전국 방방곳곳 및 미주,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등을 직접 다니며 2만100명을 대상으로 작은 천 위에 각자의 꿈을 적고 그 천들을 모아 대형 걸개 작품을 만든 후 G20 정상회의 때 광화문 일대 건물에 전시할 계획이다.



고재완 기자 sta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책임은 감독에게"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