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문세영 기수, 2년 만에 개인최다승 경신 전망 ‘매우 맑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주목받는 어린왕자에서 당당한 황제로 성장

[아시아경제 이규성 기자]차세대 리딩자키로 불리는 문세영 기수(29세, 프리기수)에게 향하는 경마계 안팎의 관심이 뜨겁다.

문 기수는 최근 거침없는 승수 쌓기로 2008년 본인이 수립한 연간 최다승 기록(128승)을 경신할 기세다. 지난 일요 6경주 우승으로 총 전적 2945전 만에 통산 500승의 고지에 오른 그의 질주는 향후 행보를 더욱 궁금하게 하고 있다. 문세영 기수의 최다승 기록 경신 가능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6월 2주차까지 문세영 기수가 기록한 승수는 64승이다. 65승을 기록했던 2008년의 흐름과 비슷해 보인다. 아직 2주의 여유를 남겨둔 상황까지 고려한다면 이변이 없는 한 문 기수는 지난 2008년 6월까지 본인이 달성한 65승을 웃돌 것으로 보인다.

최근 몇 달의 우승 기록은 문세영 기수가 2년 전에 비해 상승세를 타고 있음을 더욱 확실히 말해준다. 4?5월 각각 16승, 15승을 몰아치고 있는 문세영 기수의 기록은 각각 10승의 승수를 올렸던 2년 전의 성적을 훨씬 뛰어 넘고 있다. 6월초 기승정지로 잠시 주춤할듯했던 그의 기록은 지난 주말 경기로 단번에 6승을 몰아치면서 여전히 건재한 과천벌의 최강자임을 입증했다.

◆가장 큰 적은 바로 ‘자신’


서울경마공원 다승순위를 살펴보면 문기수의 독주체제가 굳어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2위를 달리고 있는 조경호 기수의 현재 승수는 49승, 문세영 기수와의 승차가 무려 15승이나 난다.
국민기수 박태종 기수는 34승으로 3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지만 1위와의 승차가 상당해 하반기 대활약 없이는 역전이 불가능한 상황이다. 29승으로 4위를 기록한 최범현 기수 또한 최근 무릎 부상으로 다승경쟁에서 사실상 멀어졌다.

이처럼 기수 다승순위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는 문세영 기수. 하지만 다승경쟁을 함께 펼쳐나갈 러닝메이트가 없다는 사실은 문세영 기수의 승부의지를 약화시킬 수도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견해다.

모든 스포츠가 그렇듯이 서로 경쟁해가는 과정에서 상승작용이 나오며 좋은 성적으로 연결되기 마련이다. 하지만 정작 문세영 기수의 생각은 달랐다. “경마에서 다승 2위 기수하고만 경쟁하는 건 아니죠. 제가 출전하는 매 경주마다 함께 뛰는 다른 기수들 전부가 라이벌 아니겠어요? 매번 십 수 명의 경쟁자들이 함께 뛰니 오히려 기록경신에 도움이 되겠네요”하고 웃는다. 아, 우문현답이다.

최다승 기록경신 가능성에 대해 문 기수는 “기승정지를 받지 않고 지금의 흐름대로 계속 출전한다면 자신 있다”고 밝히면서도 “숫자에 집착하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오랫동안 염원했던 500승의 고지를 넘은 이상 현재 문세영 기수의 목표는 다승 타이틀이 아닌 개인 최다경기 출전이라는 것이다.

문 기수의 최다 출전 기록은 최다승 기록을 세웠던 지난 2008년의 729회다. 문 기수가 최다승 타이틀 대신 최다경기 출전을 노리는 이유는 뭘까? 기록에 대한 욕심이 없지 않지만 기록을 깨기 위해 몸부림치지도 않겠다는 것이 문 기수의 생각이다. 아프거나 지치지 않고 경주로에 남아 있는 것만이 분명한 목표라는 말의 뒷맛에 여운이 남는다. 어쩌면 작년 여름 무릎부상으로 주로를 떠나야 했던 아픈 기억이 문 기수에게 ‘중용의 도’를 깨닫게 했는지도 모르겠다.

데뷔 초 신인답지 않게 눈부신 활약을 펼치던 그에게 언론은 ‘어린왕자’라는 별명을 만들어 주었다. 이립(而立)에 접어드는 그에게 어린 왕자라는 별명은 어딘지 어색하다. 승수에 연연하지 않겠다는 태도에서는 이미 세상을 정복한 황제의 여유가 느껴진다. 그는 더 이상 어린 왕자가 아니다.

이규성 기자 bobos@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규성 기자 bobos@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