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이디어를 세상밖으로] 쓰러진 책보고 '마름모책꽂이' 영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 어메이징박스, '톱니바퀴' 아이디어로 신개념 공간상자 인테리어 개발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책꽃이에 진열된 책들이 자꾸 옆으로 넘어지는 게 싫었습니다. 우연히 옆에 있던 콜라캔을 책꽃이 밑에 비스듬히 받치니까 기울기 때문에 한쪽 모서리 방향으로 책들이 쏠리면서 넘어지지 않더라고요. 신기했죠."

박진호(43) 어메이징박스 대표는 2006년 어느 날의 기억을 들려줬다. 이 때부터 박 대표는 책이나 소품 등을 비스듬히 기울어진 수납장에 넣어보면 색다른 전시 효과를 연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했다. 본격적인 연구개발을 시작했다.
보통 정사각형 또는 직사각형의 안정된 형태로 설계된 기존 수납장과 달리, 2개 이상 상자를 연결해 마름모꼴 모양의 공간을 만드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었다. 정면에서 봤을 때 소품을 비스듬히 기울여 진열할 수 있다는 생각, 그리고 이런 형태에서도 안정된 진열이 가능하게 하는 구조. 이것은 기존 수납장에 대한 고정관념을 완전히 깨야만 하는 작업이었다.

하지만 박 대표는 해답을 찾았다. 시계와 기계 등의 부품으로 사용하는 '톱니바퀴'에서 영감을 얻은 것이다.

박 대표는 "수납장으로 사용할 상자의 바깥 표면 일부에 톱니바퀴 모양의 궤도를 둘러 부착하면 여러 개의 상자들이 엇물린 상태로 견고하게 연결될 수 있다고 생각했다"며 "시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연습용으로 만들어 땠다 붙였다 한 상자 수만 8만개가 넘는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각고의 노력끝에 지난 2007년 톱니바퀴 모양의 궤도를 둘러 만든 플라스틱 소재 '어메이징박스'를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사용자의 취향이나 공간 구성에 따라 모양과 형태를 맘껏 바꿀 수 있는 획기적인 인테리어 제품으로 국제특허까지 획득했다.

하지만 상품화하기 위해 투자해야 할 돈이 턱없이 부족했다. 국내 유명 홈쇼핑 회사를 다니던 그는 버는 돈의 배 이상을 신제품 개발에 쏟아부었지만 어림없었다. 특허비용 1억원을 포함해 2억원 정도의 돈이 개발비로 들어갔다.

자금 부족으로 고민하던 그에게 한 지인이 반가운 소식을 알려줬다. 중소기업진흥공단을 통해 최대 5000만원까지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는 것이었다.

"십년 묵은 체증이 뻥 뚫리는 느낌이었죠. 다시 희망이 보였습니다. 본격적인 사업을 위해 지난해 9월 법인을 설립해 창업을 했고 자금 지원을 받아 본격적으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색다른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다는 장점과 스스로 직접 생활 공간을 보다 쾌적하게 만들고 수리하는 'DIY(Do it yourself)' 트렌드에 힘입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재 온라인을 통해 판매되고 있으며 창업 후 5개월 만에 1억6000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올해 하반기부터는 홈쇼핑과 해외에도 진출해 10억원의 매출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