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는 서울시의 2009년 하반기 방문민원응대 서비스품질 평가에서 성북구 보건소 식품안전추진단(현 보건위생과)이 전체 50개 평가 대상 부서 가운데 92.0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고 18일 밝혔다.
$pos="C";$title="";$txt="서찬교 성북구청장 ";$size="439,250,0";$no="2010011809302683967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앞서 서울시는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현대리서치연구소에 의뢰해 지난해 10월 14일부터 12월 12일까지 2달 동안 서울 지역 25개 구청 내 민원접점부서인 민원실과 보건소를 대상으로 친절도를 평가했다.
평가자들은 정해진 평가표에 따라 ▲방문 시 응대태도(30%) ▲민원상담태도(45%) ▲민원종결태도(20%) ▲사무실 환경(5%) 등을 살피며 종합적인 체감만족도를 측정했다.
성북구는 1위를 차지한 식품안전추진단(현 보건위생과) 외에도 민원정보과(현 민원여권과)가 90.0점을 기록해 7위에 올랐다.
1위를 차지한 것을 포함해 평가 대상 2개 부서가 모두 90점 이상으로 우수 범위에 든 것은 성북구가 유일하다.
허연 감사담당관은 "꾸준한 자체 친절교육과 친절서비스 점검, 방문민원응대 품질향상과정 운영 등을 통해 이 같은 성과를 내게 된 것 같다"면서 "하지만 이에 만족하지 않고 전국 대표 친절 관공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감사담당관실(☎920-3314)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성공투자 파트너] -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