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11일 국내 식품업계 최고경영자(CEO)들이 모처럼 한 자리에 모였다. 한국식품공업협회가 주최한 '2010 신년인사회'가 열린 것.
김진수 CJ제일제당 대표는 올해 글로벌 그린바이오 산업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김 대표는 "올해 국내 성장 목표는 8~9% 정도지만 해외에서는 30% 이상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특히 강점을 갖고 있는 라이신, 핵산 등 그린바이오 분야에서 큰 성과를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자회사를 포함해 5조8000억 원 정도의 매출을 기록했다. 올해는 6조4000억 원 정도를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해 발표한 장수식품에 대한 개발과 열정은 계속 이어진다. 손욱 회장의 뒤를 이를 전문 경영인을 현재 물색 중으로 조만간 이를 마무리짓고 올해에만 1000억 원 이상의 연구개발(R&D) 투자를 통해 핵심 경쟁력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박성칠 대상 대표는 "올해를 차별화와 글로벌화의 원년으로 삼겠다"고 강조했다.
기존 베스트상품인 홍초제품은 물론 쌀카레와 쌀고추장 등 쌀가공식품에 주력해 국내 시장에서 차별화를 이루고 해외 현지 공장에서의 생산을 확대해 동남아 등을 중심으로 해외 수출을 지금보다 2배 이상 늘린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올해 20% 이상 매출을 신장시켜 지난해 재가입한 매출 '1조 클럽' 자리를 확고하게 굳히겠다는 목표다.
김해관 동원F&B 대표 또한 "강점을 더욱 강하게 키우고 해외 법인과의 연계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동원F&B는 양반김 등 1위 제품의 위치를 더욱 굳건히 하고 지난 2008년 인수한 세계 최대 참치 브랜드인 미국 스타키스트와의 연계를 통해 시너지효과를 일으켜 올해 15% 이상의 매출 신장을 달성해 매출 1조 클럽에 새롭게 가입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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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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