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카드 '대한민국 성씨 다 모여라' 이벤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롯데카드는 성씨(姓氏) 마케팅의 일환으로 오는 18일 롯데월드에서 '대한민국 성씨 다 모여라!' 이벤트를 펼친다고 15일 밝혔다.

한 국가의 모든 성씨를 한 자리에 모으는 행사는 유례를 찾아보기 힘든 이벤트로, 과연 이날 대한민국의 286개 성씨(2003년 1월 통계청 발표자료 기준) 중에서 몇 개의 성씨가 모이게 될지 주목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롯데카드가 매년 롯데월드를 통째로 빌려 고객을 초청하는 '프리크리스마스 축제'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귀화성씨, 희귀성씨 등 다양한 성씨의 고객은 물론 다문화 가정까지 초청해 '대한민국 모든 성씨가 하나되어 대한민국의 발전을 응원합니다'라는 의미로 기획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태극기 그리기 퍼포먼스', '대한민국 횡단 릴레이', '동일한 성씨 찾기', 'O·X 퀴즈' 등 286개 성씨가 하나로 어울릴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된다.

롯데카드는 이날 행사를 위해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 응모를 받아왔는데 지난 14일 현재 총 160여개 성씨로부터 응모를 받은 상태이다. 또한 행사 당일 롯데월드 현지(가든 스테이지)에서도 계속 접수를 받아 최대한 많은 성씨를 한자리에 모을 계획이다.

롯데카드가 올해 하반기부터 전개한 '성씨 마케팅'은 단순한 광고를 탈피해 다양하고 재미있는 메시지 채널을 개발, 고객과의 소통창구를 넓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광고 및 뮤직비디오 제작, 소책자 발간, 전용 사이트 개설, 거리 퍼포먼스, 추석 프로모션 진행, 라디오 사연 공모 등 새롭고 다양한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 고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갔다는 것이다.
이와 함께 성씨 마케팅의 바탕이 된 '롯데 DC플러스 카드' 역시 6월 말 출시 이후 50만 장 가까이 발급되면서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