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국가의 모든 성씨를 한 자리에 모으는 행사는 유례를 찾아보기 힘든 이벤트로, 과연 이날 대한민국의 286개 성씨(2003년 1월 통계청 발표자료 기준) 중에서 몇 개의 성씨가 모이게 될지 주목되고 있다.
롯데카드는 이날 행사를 위해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 응모를 받아왔는데 지난 14일 현재 총 160여개 성씨로부터 응모를 받은 상태이다. 또한 행사 당일 롯데월드 현지(가든 스테이지)에서도 계속 접수를 받아 최대한 많은 성씨를 한자리에 모을 계획이다.
롯데카드가 올해 하반기부터 전개한 '성씨 마케팅'은 단순한 광고를 탈피해 다양하고 재미있는 메시지 채널을 개발, 고객과의 소통창구를 넓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광고 및 뮤직비디오 제작, 소책자 발간, 전용 사이트 개설, 거리 퍼포먼스, 추석 프로모션 진행, 라디오 사연 공모 등 새롭고 다양한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 고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갔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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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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