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YG 양현석, 지드래곤 선정성 논란 '공식사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건욱 기자]최근 그룹 빅뱅의 멤버 지드래곤의 공연이 선정성 논란에 휩싸인 것과 관련,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수장 양현석이 입장을 밝혔다.

얀현석은 11일 오전 YG홈페이지에 "안녕하세요, 양현석 입니다"라는 글을 통해 이번 사건과 관련해 공식사과했다.
양현석은 "어제 보건복지가족부에서 지드래곤의 솔로 콘서트 내용 중 일부 곡들에 대해 청소년보호법 위반 및 공연음란 혐의를 수사해줄 것을 검찰에 요청했다는 기사를 저 역시 인터넷을 통해 접했다"며 "우선 대중음악이 청소년들에게 끼치는 영향을 누구보다 신중하게 고민해야 하는 음반 기획자로서, 이번 공연의 연출과 진행을 총괄했던 한 사람으로서 시끄러운 논란이 일어난 점에 대해 진심으로 고개 숙여 사과 드리는 바이다"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아니 땐 굴뚝에 연기 나랴' 라는 속담처럼 YG에서 비롯된 논란이기에, 괜한 핑계와 이유를 들어 책임을 회피하고 싶은 생각은 없다. YG는 보건복지가족부의 지적과 곧 진행될 조사에 성심 성의껏 임할 것이며, 조사 이후 현행법상에 문제가 되는 부분에 대해 뒤따르는 모든 법적 책임을 겸허하게 받아들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양현석은 또 "논란과는 별개로 단독 콘서트는 가수들이 가장 꿈에 그리는 무대이기도 합니다만, 반대로 가장 부담스러운 무대이기도 한 것 같다"며 "일상적으로 한 두 곡을 선보이는 TV 방송과 달리 2시간 30분을 가수 한사람의 역량만으로 이끌어줘야 하는 무대인지라, 팬들에게 다양한 모습을 선보이고 싶은 기획자의 욕심과 부담감이 크게 작용하는 일이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양현석은 "보건복지가족부의 지적을 참고해 오는 2월초 발표 예정인 지드래곤의 공연 DVD에서는 문제의 소지가 된 부분은 모두 삭제하거나 수정하도록 하겠다. 다시 한번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 드리며, 다시는 이와 유사한 논란이 일어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글을 맺었다.

한편 지드래곤은 지난 6일 열린 자신의 첫 단독콘서트에서 여성댄서와 농도 짙은 스킨십과 성행위를 연상시키는 퍼포먼스를 선보여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박건욱 기자 kun1112@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