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09히트상품]6가지 손빨래 방식 세탁, LG전자 트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우경희 기자]세계 최초 6가지 응용 세탁 동작이 가능한 LG전자의 혁신적인 드럼 세탁기 '6모션 트롬 (식스모션 트롬, 6 Motion TROMM)'이 세탁기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꿔놨다.

6모션 트롬은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다이렉트 드라이브(Direct Drive)모터의 정밀 속도 제어 기술을 활용, 세탁력과 헹굼력을 향상시키는 6가지 응용 세탁 동작(6모션)이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드럼 세탁기는 드럼통이 일정한 속도로만 회전하는 1가지 세탁 동작(1모션)만 가능했다.
2010년 형 6모션 트롬의 대표모델 FR4331SA은 세탁용량 13kg, 건조용량 8kg의 제품. 세탁기의 기본 속성인 세탁, 헹굼력은 물론 에너지 절약 성능까지 대폭 강화했다.

6모션은은 빨래 방망이로 두드리듯 세탁해 세탁성능을 강화한 '두드리기 모션', 세제를 효과적으로 녹여 기존 대비 세탁시간을 단축시키는 '비비기 모션', 조물조물 빨아주는 듯한 동작으로 꼼꼼하게 세탁하는 '주무르기 모션', 살랑살랑 섬세하게 흔들어 세탁해 옷감을 보호하는 '흔들기 모션', 옷감 사이로 헹굼수를 통과시켜 헹굼성능을 강화한 '꼭꼭짜기 모션', 옷감이 엉키지 않도록 골고루 잘 풀어주는 '풀어주기 모션' 의 6가지 세탁 동작이다. 각 세탁 코스별 최적의 조합으로 설정돼 최상의 세탁 효과를 낸다.

소비자 인사이트를 반영해 와이셔츠 깃이나 소매 끝, 양말의 찌든 때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찌든때' 코스, 옷감의 색상을 보존하고 보풀 발생을 줄여주는 '컬러케어' 코스 등도 새로 적용했다.
또 신발 내 발냄새 유발균, 무좀균의 살균까지 가능해 신발을 위생적으로 관리해주는 '슈즈케어' 기능과 소량 세탁 시 세탁, 헹굼, 탈수를 29분내 완료하는 '스피드 워시' 기능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기존 기능은 그대로 유지했다.

우경희 기자 khwo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