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공시Plus]성진지오텍, 캐나다 오일샌드 테스트 모듈 공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성진지오텍은 세계적인 엔지니어링 업체인 에이멕(AMEC)과 캐나다 오일샌드 프로젝트 개발용 테스트 모듈 수주 계약을 맺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에이멕(AMEC)과 함께 캐나다 Imperial Oil(엑슨모빌의 캐나다 자회사)사의 KOSP(Kearl Oil Sand Project) 본 계약에 앞서 모듈화 설비의 실제 운송과 설치가 가능한지를 검증하기 위한 계약으로 금액은 190만불이다.

이에 대해 회사측은 "이번 모듈화 설비 운송 프로젝트가 성공할 경우 세계 최초 오일샌드 프로젝트를 모듈화로 이끌어 기술력과 생산력을 세계 시장에서 확고히 인정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캐나다 앨버타주의 포트 맥머리 지역은 6개월간 동토가 지속돼 기존의 스틱빌드(플랜트 시설을 현장에서 조립 후 건설하는 방식) 방식으로 오일샌드 플랜트를 건설할 경우 공사기간의 장기화와 값비싼 인건비 등으로 막대한 플랜트 건설비용이 소요돼 오일샌드 개발의 걸림돌로 지적돼 왔다.

하지만 이번에 성진지오텍이 Imperial Oil사에 모듈화 공법(플랜트 시설을 미리 모듈화 시켜 완성 후 현장으로 운송하여 조립만 하면 되는 방식)을 제시해 건설기간과 비용을 단축할 수 있게 모듈화 설계변경을 완료했다.

신언수 대표이사는 "이미 캐나다 오일샌드 프로젝트 본 계약에 앞서 진행 되는 이번 테스트 모듈을 제작, 운송, 설치에 관해 다각도로 치밀한 계획을 수립했기때문에 운송은 무난히 이뤄 질 것"이라고 전했다.

김수희 기자 suheelov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