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택시, 목요일엔 승차거부 못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시 목요일마다 집중 단속..자전거도로 불법 주정차 단속도

서울시는 지난 3월부터 실시해온 택시 승차거부 행위에 대한 단속을 자치구의 협조를 얻어 확대한다고 20일 밝혔다.

이에 따라 그동안 시내 10개 지역에서 시행했던 단속이 다음달부터 종각역과 북창동 등 시내 32개 지역으로 크게 늘어난다.

이번 단속은 주로 목요일에 집중적으로 펼쳐진다.

단속 대상은 승객 앞에 정차해 행선지를 물은 후 태우지 않고 출발하거나 고의로 예약등을 켜고 서행하며 선호하는 행선지를 외치는 승객을 골라 태우는 행위 등이다.

서울시는 지난달까지 택시 승차거부 행위 2349건을 적발해 2131건은 계도하고 218건에 대해선 과태료를 물렸다.

서울시는 또 자전거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다음달부터 자전거도로에 불법 주정차한 차량을 집중 단속한다.

단속 대상지역은 자전거 전용도로 63곳(122.9㎞), 자전거·보행자 겸용도로 302곳(604.2㎞), 자전거·자동차 겸용도로 1곳(1.6㎞ 강서구 공암나룻길) 등이다.

과태료는 차종에 따라 4만~5만원으로 일반 도로와 같다.

조영주 기자 yjcho@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책임은 감독에게"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