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문자메시지로 미니홈피에 글 올리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싸이월드, SMS 이용한 게시물 등록 서비스 실시

이제 휴대폰 문자메시지를 통해 내 싸이월드 미니홈피에 게시물을 등록할 수 있게 됐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휴대폰 문자메시지를 활용한 게시물 업로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1일 발표했다.

지금까지 휴대폰으로 일촌 방명록에 글을 남기거나 텍스트 게시물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무선 인터넷 환경에 접속해야 했지만 이번 서비스로 사용자들은 문자 메시지를 통해 게시물을 등록할 수 잇다.

싸이월드 이용자들이 자신의 미니홈피에 올리고 싶은 내용을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작성하고 '#4200'으로 전송하면 이 글은 자동으로 미니홈피 '#4200 문자일기' 폴더에 등록된다.

또한 일촌 방명록에 글을 남기고 싶으면 일촌 중 3명을 선택해 #42001, #42002, #42003 세 개의 번호를 설정하고, 해당 번호로 문자메시지를 보내면 메시지 내용이 각각의 일촌 방명록에 자동 등록되는 서비스도 제공된다.

일촌 번호 설정은 휴대폰과 웹사이트에서 등록과 변경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문자메시지를 이용해 클럽에도 게시물을 올릴 수 있다. 이용자가 가입한 클럽 중 3곳을 선택해 #42791, #42792, #42793 세 개의 번호를 미리 설정하고 해당 번호로 문자메시지를 보내면 클럽 게시판에 실시간 등록된다.

이 서비스는 문자메시지 전송료 외에 건당 50원의 정보 이용료가 부과된다.

SK컴즈는 이외에도 최근 모바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관련 주요 트렌드인 마이크로블로깅 기반으로 싸이월드 일촌과 네이트온 버디를 활용한 서비스를 유·무선상의 다양한 기기를 바탕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한편 휴대폰과 웹에서 동시에 미니홈피를 이용하는 유무선 인증자수는 600만명이며 모바일 싸이월드를 이용하는 월간 이용자수는 150만명에 이른다.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