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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창사 41주년 '신경영선언' 선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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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혁신·핵심가치· 브랜드 정체성 시스템 재정립
이우봉 최고경영자CEO) "글로벌 지속가능기업으로 도약"

풀무원 이 창사 41주년을 맞아 '신경영선언'을 선포하며 글로벌 식품기업으로 제2의 도약을 위한 의지를 밝혔다.


풀무원 창사 41주년 기념식에서 이우봉 총괄CEO가 '신경영선언'을 선포하고 있다.[사진제공=풀무원]

풀무원 창사 41주년 기념식에서 이우봉 총괄CEO가 '신경영선언'을 선포하고 있다.[사진제공=풀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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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우봉 풀무원 총괄 최고경영자(CEO)는 12일 강남구 풀무원 본사에서 열린 창사 41주년 기념식에서 "글로벌 지속가능식품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 자리에서 조직 혁신, 핵심 가치 재정의, 브랜드 정체성 시스템(BIS·Brand Identity System) 재정립 등 세 가지를 축으로 한 '신경영선언'을 선포했다. 이 CEO는 "신경영선언은 우리의 헤리티지(유산)와 정체성이 담긴 경영 전략"이라며 "풀무원이 국내외 시장에서 K푸드 산업을 선도하며, '글로벌 넘버원 지속가능 식품기업', '지속가능 식생활기업'으로 제2의 도약을 하는데 핵심 동력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풀무원은 우선 '창업가 행동양식'에 기반해 조직 운영의 체계를 변화시키기로 했다. 모든 조직원에게 사업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자기 주도적으로 신사업을 발굴·추진해 별도 독립법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조직문화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또 신사업이 목적 지향적인 사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해당 법인의 주식을 부여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풀무원은 조직원의 행동 원칙을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제시하기 위한 핵심 가치를 '바른 마음'과 '변화 주도', '함께 성장'으로 새로 정의했다.

이 밖에 대외적인 브랜드 정체성을 '소비자 효익'과 '브랜드 퍼스널리티', '브랜드 자산'으로 규정했다. 이중 브랜드 퍼스널리티는 '진정성 있는', '시대에 맞는', '자연스러운 생기', '함께하는' 등으로 지정했다.


지난 1984년 유기농 기업으로 출발한 풀무원은 현재 연 매출 3조원이 넘는 식품기업으로 성장했다. 풀무원은 앞으로 지속가능 식품을 확장하고 글로벌시장을 확대하기로 했다. 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하고, 푸드테크를 통해 미래에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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