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李대행, 경제안보전략 간담회…"미국과의 협의에 만전"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美 관세 조치 관련 대응 방향 점검

이주호 권한대행, 경제안보전략 간담회 연합뉴스

이주호 권한대행, 경제안보전략 간담회 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주호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1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경제안보전략 간담회'를 개최하고 미국 관세 조치 관련 향후 대응 방향을 점검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외교부 장관, 국무조정실장, 기획재정부 장관 직무대행, 통상교섭본부장, 과학기술정보통신부 1차관,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미국 관세조치 관련 한-미 기술협의 동향을 공유하고, 16일 예정된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무역통상장관 회의 계기 한미 장관급 협의 등 향후 대응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 대행은 "최근 미-영 무역 합의와 여타 유사 입장국들의 대미 협의 동향을 면밀히 파악해 미국과의 협의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지시했다.


이어 "관계부처가 긴밀히 공조해 국익 극대화와 한-미 상호 호혜라는 원칙하에 협의를 진행하고, 협의 진행 과정에서 국회, 국민들과 지속 소통해 달라"고 당부했다.




서소정 기자 ss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