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공학대, 시뮬레이션 기술 공유의 장 열다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2025 심크런치데이' 성황리 개최

한국공학대학교 경기 반월시화 공정혁신 시뮬레이션센터가 지난 25일 제2캠퍼스 미래인재관 대강당에서 ‘2025년도 제2차 심크런치데이(SimCrunch’s Day)’를 개최했다.

2025년 경기 반우러시화 공정혁신시뮬레이션 제2차 심크런치데이에 참석한 관계자들 단체사진<사진=한국공학대 제공>

2025년 경기 반우러시화 공정혁신시뮬레이션 제2차 심크런치데이에 참석한 관계자들 단체사진<사진=한국공학대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행사는 2025년 시뮬레이션 기술 지원 계획을 공유하고, 산업단지 내 기업과 산학연 전문가들이 모여 기술 협력 및 네트워킹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심크런치데이’는 공정 시뮬레이션 기술을 활용해 산업 현장의 문제 해결과 디지털 혁신, 경쟁력 강화를 모색하는 자리로, 경기도·시흥시·안산시 관계자, 전담기관인 한국산업단지공단, 수행기관, 반월·시화 산업단지 입주기업 관계자 등 80여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날 프로그램은 △ 2025년 공정혁신 시뮬레이션센터 사업 추진 계획 발표 △ 2024년 시뮬레이션 기술 우수 사례 소개△ AI·시뮬레이션 전문가 특강 △ 2025년 지원 분야 안내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올해는 전년 대비 26개 기업이 증가한 총 50개 기업이 시뮬레이션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


선정 기업은 기술 컨설팅, 시제품 제작, 시험·분석·인증, 지식재산권 확보 등 다양한 분야의 실질적인 지원을 받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센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김성용 경기 반월시화 공정혁신 시뮬레이션센터장은 “이번 제2차 심크런치데이를 통해 기업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기반 기술을 공유할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산학연 간 협력의 폭을 넓히고, 산업 현장에 실질적인 변화를 이끄는 디지털 전환 지원 거점으로의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변선진 기자 s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