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첫 수제맥주 페스티벌 이틀간 8만명 발길
골목상권에 활력, 포항 시민·방문객에 추억을
포항시는 지난 11일, 12일까지 포항양덕체육공원에서 ‘포항 수제맥주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축제 기간 이틀 동안 8만명 이상이 행사장을 찾은 것으로 추산되며, 대단지 아파트가 많아 출·퇴근 이후 유동 인구가 적은 양덕동 지역 일대가 인파로 붐비는 진풍경이 펼쳐졌다.
또 골목상권 활성화로 지역 내 소비 촉진을 위해 추진된 행사의 취지에 맞게 행사장 주변 상점 매출도 끌어올리며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이날 행사는 지역 소상공인들이 참여한 가운데 20개가 넘는 먹거리 부스와 푸드트럭이 준비돼 다채롭고 특색있는 포항만의 먹거리를 제공했으며, 오후 8시 30분경 조기 완판돼 인근 상점으로 많은 시민이 이동하면서 주변 지역 상권에도 활기를 불어넣었다.
특히 이번 축제에 참여한 총 11개 수제맥주업체 중 내년 3월 시판 예정인 포항 수제맥주 ‘청룡’의 무료 시음 행사도 진행됐으며, 이번 축제의 성공에 힘입어 수제맥주 애호가들에게 유명한 ‘라인세븐 맥주’는 울진에서 포항으로 이전할 예정이다.
근처 음식점을 운영하고 있는 A씨는 “축제 기간 동안 평소보다 매출이 230% 이상 증가했다”고 전했으며 편의점을 운영하는 B씨는 “특정 물품 등은 재고가 소진될 정도로 많은 축제 방문객이 편의점을 이용했다”고 말했다.
이강덕 시장은 “포항에서 처음 개최되는 수제맥주 페스티벌은 지역민과 상인이 함께하는 행사로 더욱 의미가 깊다”며 “이번 행사로 소상공인들이 힘을 얻고 침체된 골목상권이 살아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며, 계속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실 있는 행사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철우 기자 sooro97@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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