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LG이노텍, 2분기 서프라이즈에 하반기도 기대…목표가 '↑'"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한투자증권은 LG이노텍 에 대해 2분기 실적 서프라이즈를 기록했으며 하반기에도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25일 분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으며 목표주가는 36만원으로 상향했다.


[클릭 e종목]"LG이노텍, 2분기 서프라이즈에 하반기도 기대…목표가 '↑'"
AD
원본보기 아이콘

LG이노텍은 2분기 매출액 4조6000억원, 영업이익 1517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7%, 726% 증가다. 오강호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영업이익 컨센서스 1049억원을 상회하는 서프라이즈 실적을 기록했다"며 "이익 개선 배경은 견고한 수요, 고부가 제품 판매, 환율 효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그는 "고객사 고성능 카메라 수요가 성장을 견인했다"며 "기판은 전방 수요 확대에 따른 반도체 기판 매출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전장부품은 상반기 수주잔고 12조5000억원"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호실적 발표 이후 하반기 성장성에 주목할 타이밍이라고 조언했다. 그는 "글로벌 스마트폰 출하량은 지난해 대비 5%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는데 고객사의 인공지능(AI) 기능 강화는 소비자 교체 수요 증가에 긍정적"이라며 "고부가 제품 판매와 수요 회복 등 추가 추정치 상향도 가능할 전망"이라고 강조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