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맥도날드, 30일까지 크루·라이더 신규 채용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24년 첫 번째 '크루·라이더 채용 주간'
공식 채용 홈페이지 통해 접수
체계적 교육·업계 최고 수준 복지 제공

한국맥도날드는 오는 30일까지 '크루·라이더 채용 주간'을 통해 신규 채용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채용 주간은 전국 직영 및 일부 가맹 매장에서 진행된다. 맥도날드는 기존 매장 직원인 크루만을 선발해온 지난 회차와는 달리 올해는 딜리버리를 담당하는 '라이더'를 함께 채용한다.

서울의 한 맥도날드 매장 앞[이미지출처=연합뉴스]

서울의 한 맥도날드 매장 앞[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입사를 희망하는 경우 공식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서류 합격자에게는 별도로 인터뷰 일자가 통보되고, 인터뷰 참석자 전원에게 대표 메뉴 '빅맥' 쿠폰을 제공한다.


크루로 선발된 인원들은 QS(품질·서비스·위생)를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최상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매장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또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 아래 빠르게 업무에 적응하고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고 이중 근무 성과 및 팀워크, 리더십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인재에게는 정규직 매니저 채용의 기회가 제공된다.

맥도날드 '크루·라이더 채용 주간'[사진제공=한국맥도날드]

맥도날드 '크루·라이더 채용 주간'[사진제공=한국맥도날드]

원본보기 아이콘

라이더도 맥도날드의 배달 주문 서비스 '맥딜리버리'를 운영하는 전국 직영 및 일부 가맹 매장에서 채용이 진행된다. 자격을 갖춘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고, 맥도날드의 라이더로 근무하게 될 경우 친환경 전기바이크와 각종 안전 보호 장비 등 안전한 업무를 위한 다방면의 지원을 받게 된다. 실제 맥도날드는 라이더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배달 구역을 설정하고 보호 장비 착용을 엄격히 강조하는 등 철저한 안전 중심 문화를 갖추고 있다.


한국맥도날드는 매장 크루와 라이더들에게 업계 최고 수준의 복지와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 모든 메뉴를 상시 할인해 주는 '맥패밀리 쿠폰'은 물론, 건강검진 지원과 본인 및 가족의 경조사 지원 등이 대표적이다. 여기에 대형 가전, 생필품 등 1500여개 제품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직원 전용 '초특가몰'의 이용과 애플(Apple) 기기 할인 등의 전용 복지 혜택도 주어진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맥도날드는 직원의 만족이 곧 고객의 만족이라는 '사람 중심'의 철학을 바탕으로 구성원 모두가 자부심을 갖고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차별 없는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맥도날드의 체계적인 시스템 아래 외식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이번 기회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