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넷플 잡아라…디즈니·워너브러더스 '묶음상품' 협력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미국의 콘텐츠 공룡 월트디즈니컴퍼니와 워너브러더스 디스커버리가 스트리밍 사업 부문에서 손잡고 번들(묶음) 상품을 출시한다고 8일(현지시간) CNBC가 밝혔다.


번들 상품 가입자들은 디즈니의 온라인동영상플랫폼(OTT) 디즈니플러스, 훌루와 와 워너브러더스의 OTT 맥스(Max) 콘텐츠를 함께 볼 수 있게 된다.

넷플 잡아라…디즈니·워너브러더스 '묶음상품' 협력
AD
원본보기 아이콘

번들 요금제는 올해 여름 출시 예정으로, 광고 요금제와 일반 요금제 모두 제공한다.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CNBC는 관계자에 따르면 각각 구독할 때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된다고 말했다.

번들 요금제는 디즈니가 유통하고 구독료를 받으며, 수익을 워너브러더스에 일정 비율 분배하는 형태다.


앞서 디즈니와 워너브러더스, ESPN, 폭스는 올가을 스포츠 스트리밍 서비스를 공동 출시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스트리밍 시장은 넷플릭스 독주 체제인 가운데 이미 포화상태에 달해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이에 후발주자들이 합종연횡에 나서는 것이다.


이날 라클란 머독 폭스 최고경영자(CEO)는 실적발표에서 스포츠 스트리밍 서비스가 다른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와 번들로 묶일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오수연 기자 syo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포토] 북한탄도미사일 발사

    #국내이슈

  •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