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 승무원 만들어 드립니다”.
신라대학교(총장 허남식) 항공서비스학과가 부산지역 고등학생 1, 2학년 대상으로 고교 윈터스쿨 ‘항공사 승무원 만들어 Dream’을 운영했다.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신라대 미래항공융합관에서 부산시 교육청 주관 진로체험 프로그램인 ‘고교 윈터스쿨’로 항공 산업과 승무원에 관심이 많은 고등학생에게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부산시 교육청은 방학마다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신라대 항공서비스학과는 지난 여름방학 기간 ‘서머스쿨’에 이어 이번 겨울방학 기간 ‘윈터스쿨’에도 선정됐다. 이 프로그램은 높은 지원율을 올리며 많은 고등학생의 관심을 끌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항공시장의 이해 △국내 항공사 취업전략 △항공승무원이란 △항공기내방송 △항공예약실습 △항공기내 서비스 △항공기내 영어 △이미지 메이킹 등으로, 오랜기간 항공사 근무 경력이 있는 신라대 항공서비스학과 교수진이 준비한 교육을 제공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보조강사로 참여한 항공서비스학과 3학년 박현정 학생은 “승무원이라는 막연한 꿈을 안고 신라대로 진학을 결정했던 고등학교 3학년 시절이 생각난다”며 “전공학습에 대한 경험을 전하고 진로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보조강사에 참여했다”고 말했다.
신라대 항공서비스학과 정희경 학과장은 “항공사에서 교육총괄 담당자로 근무하며 지역 청년에게 제공하던 인기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서비스와 안전이라는 고유 업무뿐 아니라 항공사 경영과 공항운영 등 항공 산업 전반에 대해 흥미롭게 강좌를 짰다”고 설명했다.
신라대는 2019년 항공학부 개설 이후 항공대학으로 확대돼 항공서비스학과, 항공운항학과, 항공정비학과, 항공교통관리학과, 항공기계공학과를 보유한 항공 교육 메카로 떠오르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kimpro7777@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이러다 큰일 날 수도…기업 다 떠난다'…현대차도...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