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튜브로 간 현대홈쇼핑…온라인 몰 고객 유입 35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대홈쇼핑은 유튜브 예능 '앞광고 제작소' 론칭 효과로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 고객 유입이 급증했다고 20일 밝혔다.

유튜브로 간 현대홈쇼핑…온라인 몰 고객 유입 35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앞광고 제작소'는 배우 이경영 성대모사로 유명한 방송인 권혁수의 진행으로 특정 제품에 대한 가격을 협상하는 콘셉트의 유튜브 예능 콘텐츠다. 해당 콘텐츠에서 결정된 할인율대로 현대H몰 등에서 기획전을 연계 진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앞서 지난 4월 첫 방송에선 단백질 제품 '셀렉스'를, 7월 2차 방송에선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스탠리'를 다뤘고 각각 최대 61%, 최대 50% 할인가로 판매하는 기획전을 현대H몰에서 진행했다. 일반적인 기획전 대비 1·2차 방송 기획전 평균 고객 유입량은 35배 높았고 기획전 구매 고객 중 신규 고객 비율은 75%에 달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앞광고 제작소는 MZ세대에게 익숙한 유튜브 플랫폼을 활용해 보는 재미가 있는 콘텐츠로 신규 고정 시청자층을 형성하려는 전략"이라며 "앞광고 제작소 시청자 중 20~30대 비중은 70% 이상으로, MZ세대 중심의 신규 고객 확보 효과가 두드러진다"고 말했다.


현대홈쇼핑은 독자적인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해 MZ세대를 아우르는 고객층 다변화 전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공개되는 3차 방송에서는 로봇청소기 브랜드 '로보락' 콘텐츠를 선보이며, 코미디언 임우일과 예능프로그램 'SNL코리아'에 출연 중인 배우 지예은이 출연해 재미 요소를 한층 더 강화했다. 현대홈쇼핑은 이날 방송에서 결정된 할인가로 현대H몰에서 오는 24일까지 로보락 'S7 맥스 울트라'를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한광영 현대홈쇼핑 영업본부장(전무)은 "가격 협상을 하는 딜 커머스를 통해 자연스럽게 구매로 이어지며 고객들에게는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며 "다양한 브랜드로부터 협업 러브콜도 끊이지 않고 있어 차별화된 콘텐츠로 플랫폼 경쟁력 강화와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를 지속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