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 가전 배송 준비·도착 예정일 씽큐 앱으로 확인하세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G 씽큐 '온보딩 서비스' TV·가전 전 제품 확대
서비스 시작 후 설치 당일 제품 등록 수 74%↑

LG전자 는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 애플리케이션 온보딩 서비스 대상을 에어로타워 등 기존 6종에서 가전·TV 전 제품군으로 늘린다고 18일 밝혔다. 서비스 UX·UI(사용자경험·환경)도 개선한다.


온보딩 서비스는 LG전자 홈페이지·베스트샵·렌탈 인증점 구매 제품 배송 현황 및 일정 등을 알려주고 배송 완료 후 LG 씽큐 앱과 제품을 연결하는 서비스다. 고객은 씽큐 앱에서 구매 후 배송 준비부터 발송, 이동, 도착 예정일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상담원 라이브 채팅을 통해 배송 관련 문의 상담, 배송일 변경 등도 할 수 있다. 배송이 끝나면 씽큐 앱에 자동으로 제품이 등록된다.

LG 씽큐 애플리케이션 온보딩 서비스 UX·UI(사용자경험·환경) 업그레이드를 통해 한 화면에서 배송현황, 상담원 라이브 채팅, '생활연구소'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다.[사진제공=LG전자]

LG 씽큐 애플리케이션 온보딩 서비스 UX·UI(사용자경험·환경) 업그레이드를 통해 한 화면에서 배송현황, 상담원 라이브 채팅, '생활연구소'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다.[사진제공=LG전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UX·UI 개선으로 배송현황, 상담원 라이브 채팅, 제품·생활정보 콘텐츠' 생활연구소' 등을 한 화면에서 쓸 수 있게 됐다. 생활연구소는 구매 제품 관련 사용 노하우, 관리 팁, 잇섭·세탁설·닥터프렌즈·코코네·정리왕 등 유명 인플루언서 콘텐츠를 제공한다. 콘텐츠 900여개가 올라와 있다.


LG전자는 가전 설치 날 바로 제품과 씽큐 앱을 연결하는 고객이 대폭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고 알렸다. 서비스 시작 전후로 설치 당일 제품 등록 수는 약 74% 증가했다고 했다. 김건우 LG전자 플랫폼사업센터 상무는 "씽큐 앱에 제품을 보다 쉽게 연결해 편리함과 경제적 이익 모두 취하는 경험을 고객에게 선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포토] 북한탄도미사일 발사

    #국내이슈

  •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