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찰,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 "공범자 보강조사 진행"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노조원 총 29명 '집시법 위반 혐의' 입건
양부남 법률위원장 사건, 영장 재신청 검토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유아인(37)씨 수사를 진행 중인 경찰이 공범자 보강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경찰,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 "공범자 보강조사 진행"
AD
원본보기 아이콘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5일 기자간담회 서면답변 자료에서 "유씨의 각종 마약 투약 의혹과 관련해 공범자 보강조사 등 필요한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미성년자 성 착취 의혹을 받는 이른바 신대방팸 조사에 대해선 "피의자 4명을 실종아동법, 미성년자에 대한 간음 등의 혐의로 입건해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휴대전화 등 압수물에 대한 디지털포렌식 분석 등을 종합적으로 수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림동 지역의 의혹과 관련해선 지난달 31일 피의자 1명을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강남 납치·살해 발단이 된 퓨리에버 코인 사건은 강제수사에 나선 상태다. 경찰은 지난달 10일과 30일 두 차례에 걸쳐 압수수색을 진행했고, 현재 압수물을 분석하고 있다.

민주노총 도심권 집회 수사와 관련해선 현재 건설노조 위원장 등 총 29명을 집시법 위반 혐의로 수사 중이며, 현재까지 3명을 조사한 상태라고 밝혔다.


김건희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의혹 사건에 대해선 "지난달 12일 서울청 금융범죄수사대에 배당됐고, 지난달 30일 고발인 측 조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향후 법과 원칙에 따라 신속하고 엄정하게 수사하겠다는 입장이다.


민주당 양부남 법률위원장 수사에 대해선 "지난달 30일 양 위원장과 공범 관계인 법률사무소 관계자 한 명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고, 지난 2일 검찰 보완 수사 요구에 따라 보완 후 영장 재신청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장세희 기자 jangsa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