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진구, 놀이시설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 앞장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놀이시설 202곳 대상 ‘정기적 안전 점검’

매월 1회, 체결상태와 노후 정도, 변형상태, 청결 상태 등 집중 확인

점검 후 지적사항이나 보수가 필요한 부분은 보완·수리 등 조치 진행

연 2회, ‘모래 고온 소독 지원’까지… 어린이 안전과 건강 지키기 위해





김경호 광진구청장이 놀이터에서 어린이와 놀이기구를 갖고 놀고 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이 놀이터에서 어린이와 놀이기구를 갖고 놀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어린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놀이시설의 안전 점검을 추진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안전 점검 대상은 주택단지 놀이터 116곳과 공원 내 놀이터 43곳, 어린이집 놀이터 28곳과 키즈카페 6곳 등 총 202곳이다.


구는 어린이들이 즐겁게 놀이시설을 이용하는 동안 부모들은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놀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정기적인 시설 점검에 힘쓰고 있다.


전문기관 위탁을 통해 실시되는 안전 점검은 매월 1회 실시된다. 점검에서는 주로 놀이시설의 ▲체결상태 ▲노후 정도 ▲변형상태 ▲청결 상태 등을 확인, 특히 놀이시설 이용 중 사고 발생의 주요 요인이 되는 볼트 조임 정도나 도장 상태, 끼임 가능성 유무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한다.

발견된 지적사항은 관리 ·감독 부서나 주체가 조치할 수 있도록 지도되고, 보수가 필요한 시설에 대해서는 보완과 수리를 거치게 된다.


이런 안전 점검 결과는 QR코드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구는 어린이 놀이시설마다 QR코드를 설치, 시설의 안전관리 상태가 궁금한 구민이 자리에서 정보를 조회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우리 사회의 미래인 어린이들이 다치지 않도록 더욱 주의 깊게 어린이 놀이시설을 살피고 있다”며 “예방의 중요성에 초점을 두고 앞으로도 철저하게 관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밖에도, 광진구는 모래 놀이터 17곳을 대상으로 ‘모래 고온 소독’을 실시하는 등 어린이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어린이들이 모래를 통해 각종 기생충이나 세균으로부터 감염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4월과 9월, 연 2회 지원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故정주영 회장 63세 며느리, 태극마크 달고 아시안게임 출전한다 농심, '먹태깡' 돌풍 여전…"600만봉 넘었다" "당 대표 체포안 통과에 웃음이 나냐" 개딸 타깃된 고민정

    #국내이슈

  • '폭군' 네로 황제가 세운 궁전… 50년 만에 재개장 [르포]"새벽 1시에 왔어요" 中, 아이폰 사랑은 변함없었다 "연주에 방해된다" 젖꼭지까지 제거한 일본 기타리스트

    #해외이슈

  • [포토] 무거운 표정의 민주당 최고위원들 조국·조민 책, 나란히 베스트셀러 올라 [아시안게임]韓축구대표팀, 태국 4대 0 대파…조 1위 16강 진출(종합)

    #포토PICK

  • 현대차 "안드로이드 오토·애플 카플레이, 무선으로 즐기세요" 기아, 2000만원대 레이 전기차 출시 200만원 낮추고 100만㎞ 보증…KG 새 전기차 파격마케팅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폭스 회장직 물려받은 머독의 장남, 라클런 머독 [뉴스속 용어]헌정사 처음 가결 '국무총리 해임건의안' [뉴스속 용어]'연료비조정단가' 전기요금 동결 신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