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민형배 "열성 지지자 많은 정당이 좋은 정당 아닌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당원 아닌데 들어온 세작 있다"
"강성팬덤 자체가 민주당 공격하는 언어"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국면에서 탈당했다 최근 복당한 민형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최근 '강성팬덤' 논란에 대해 "강성팬덤 자체가 민주당을 공격하는 언어"라고 주장했다.


민 의원은 25일 SBS '김태현의 정치쇼'서 "상대방을 공격하는 언어로 쓰려고 자꾸 열성팬들, 강성팬들 이런 말을 만드는데, 열성 지지자들이 많은 정당이 좋은 정당 아닌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열성 지지자들에게도 '강성팬덤'이라는 딱지를 붙인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그는 "우리가 축구에 보면 굉장히 열정적인 팬들이 있지요. 그런데 또 한편으로는 훌리건이 있다. 훌리건은 아시는 것처럼 폭력적이고 억압적이고 모욕적이고 일상적으로 할 수 있는 수준을 뛰어넘는 행동을 한다"며 "그런데 강성팬덤이라고 몰아붙이는 분들이, 민주당의 열성당원들이 그런 일을 하나"고 반문했다.

그는 최근 자신에게 온 욕설문자를 공개하며 "강성팬덤들과 단절하고 싶은 생각 없으신가"라고 이재명 대표를 압박했다. 하지만 이 문자를 보낸 것은 당원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민 의원은 "이 의원한테 문자를 보낸 사람이 왜 그런 짓을 했을까, 제가 진즉 대선 때부터 쭉 보니까 당원이 아닌데도 침투해 들어와 있는 이를테면 세작, 간첩 이렇게 표현할 수 있는. 그러니까 뭔가를 조작해내기 위한 기획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며 "그런 사람들하고, 실제 열성당원을 구분해 줘야 된다"고 했다.



그러면서 "민주당 분열을 책동하는 그런 기획, 그런 의도를 가지고 있는, 가짜 당원들을 강성팬덤에 묶어서 그걸 공격하는 재료로 쓰는 것은 매우 부도덕한 정치윤리에 어울리지 않는 그런 행위"라며 "제가 보니까 (강성팬덤은) 있지도 않다. 댓글 보면 금방 알 수 있다. 계정 딱 들어가보면 민주당 당원이 아니다"라고 했다.


수십억대 코인 의혹에 휘말려 탈당한 김남국 의원과 관련한 당의 대응에 대해서는 "민주당이 이를테면 결정장애 같은 게 있는 것 같다. 그러니까 어떤 사안이 발생하면 신속하게 조사하고 엄정하게 딱 처리해 줘야 되는 것인데 이게 한발짝 늦다"며 "그러다 보니까 자꾸 개인행동이 나오게 되고, 그 개인행동 때문에 당이 개입할 만한 여지를 놓치게 되고 그런 것"이라고 했다.

그는 사회자가 '징계회피용 탈당의 경우는 복당 불허조치 이런 것 할 수 있다라고 돼 있다'고 언급하자 "지금 자꾸 제 복당하고까지 연결시켜서 엉뚱한 말씀을 하신다"며 발끈하기도 했다.


민 의원은 "당헌당규 때문에라도 앞으로 (김 의원은) 총선 이전에 복당할 가능성이 없다. 특히 저 같은 경우에 입법활동을 하다가, (탈당한 것이라서 저와는) 전혀 다르다"며 "제가 볼 때는 당에서 복당을 고민할 시기는 오지 않을 것 같다"고 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