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타이어, 고성능 전기차 전용타이어 국내 출시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이온 에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전기차 전용 브랜드 아이온의 퍼포먼스 제품인 에보와 에보 SUV를 국내에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고성능 전기차는 순간 출력이 내연기관 성능을 뛰어넘기에 전용 타이어 장착이 필요하다. 이 제품은 아이온 퍼포먼스 테크놀로지가 탑재돼 접지력, 핸들링, 제동력이 뛰어나며, 소음이 적고 전비와 마일리지도 좋은 타이어라는 게 이 회사 설명이다.

한국타이어, 고성능 전기차 전용타이어 국내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강력한 순간 출력과 배터리 무게에 대응하기 위해 ‘EV 형상 기술’을 적용해 코너링 강성을 최대 10% 향상시켰다고 한다. 타이어 조정 안정성도 높여 고속 주행 시 안정적 핸들링이 가능하다.

지난 4월 유럽 최대 자동차 전문지 중 하나인 ‘아우토 빌트’에서 실시한 타이어 테스트에서 젖은 노면 제동력, 마른 노면 제동력, 회전저항, 핸들링 등 총 4개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1위를 차지했다.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각각 제품 부문 본상을 받았다.


이 회사는 지난해 전기차 전용 사계절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와 겨울용 타이어 아이온 아이셉트 등 4개 제품을 국내 시장에 선보였다. 이번 에보 출시로 풀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오규민 기자 moh0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