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엄마에서, 80대 화가로 변신 생애 ‘첫 출판전시회’ 화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꽃은 다 이뻐야’ 옛 동목포역에서 3월 한 달 전시

84세의 오화자(84세·여) 화가가 ‘꽃은 다 이뻐야’란 주제로 옛 동목포역에서 첫 출판기념전시회가 열리고 있어 이목이 쏠리고 있다.


오 화가는 그림 그리기라는 첫 취미를 가진 후, 4년 동안 숱하게 그려낸 색 연필화와 아크릴화 작품들로 지난 4일부터 선보이고 있다.

엄마에서 84세 화가로 변신해 생애 첫 출판전시회를 갖는 오화자 화가 [사진제공=이화 작가]

엄마에서 84세 화가로 변신해 생애 첫 출판전시회를 갖는 오화자 화가 [사진제공=이화 작가]

AD
원본보기 아이콘

‘꽃은 다 이뻐야’ 컬러링북 출판을 기념해 개최된 이번 전시회는 딸이자 캘리그래퍼인 이화 작가가 총괄기획 감독했다.


컬러링북은 14종의 엄마의 색 연필화 꽃 그림들을 이화 작가가 선을 따서 그림으로 재구성해 독자들이 컬러링 할 수 있게 만들었다.


또한 꽃 그림마다 제목은 캘리그라피로 쓰고 그 아래 엄마와의 추억을 설명해놓았다.

전시회가 개최되고 있는 옛 동목포역은 3월 봄 꽃향기로 가득하다. 역사의 문을 열고 들어가면 벽에 붙어 있는 큰 꽃과 그 옆에 꽃잎으로 표현된 작은 꽃 엽서들이 눈길을 끈다.


‘활짝 피어라’ 포토존은 큼직큼직한 아크릴화와 조그맣고 귀여운 색 연필화 그림들이 한데 어우러져 꽃향기를 내뿜기도 한다.


‘꽃’을 테마로 한 작품들은 부드러운 색감을 가진 색 연필화와 기존 화가들의 작품들과는 다른 시선으로 그려낸 꽃들을 보는 재미가 있다.


거칠고 투박하지만 자유로운 선의 흐름으로 꽃을 단순하면서도 오밀조밀하게 그려냈다.


옛 동목포역에서 첫 출판기념전시회가 3월 한달 열리고 있다. [사진제공=이화 작가]

옛 동목포역에서 첫 출판기념전시회가 3월 한달 열리고 있다. [사진제공=이화 작가]

원본보기 아이콘

이화 작가는 “지난 2018년 일을 그만둔 엄마에게 취미로 그림 그리기를 권해드렸지만, 처음엔 뭔 놈의 그림을 그리라며 투덜거리면서도 비싼 종이가 아깝다며 눈에 보이는 모든 종이에 그리기 시작했다”면서 “80살 넘어 그림을 시작한 엄마에게 영감을 준 이웃사촌이자 화가인 이윤정 작가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엄마의 그림은 미숙한 듯하지만 미소를 짓게 한다”며 “적어도 내게는 어느 유명 화가의 작품보다 훨씬 특별하다”고 덧붙였다.


오화자 작가는 “노년에 비로소 찾게 된 그림 그리기에 빠져 늦게 발견한 재능을 세상에 선보이게 해준 딸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특히 전시장 한쪽은 오화자 화가가 그려왔던 작품들을 함께 비치해 작품의 변화를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매일 한 점씩 꽃을 주제로 그려 완성해낸 색 연필화 작품들 600여점이 비치돼 있다.


전시장은 3월 한 달(오전 11시∼오후 6시, 일요일 오후 2시∼오후 6시) 문을 연다.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just844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