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축의금이 9만9000원?…"ATM 수수료 -1000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후배에게 축의금 대신 전달 부탁
ATM 수수료 빼고 낸 사연 화제
"각박하다" vs "따로 챙겨줘야"

후배에게 축의금을 대신 전달해달라고 부탁한 뒤 어이없는 일을 겪은 한 직장인의 사연이 온라인을 뒤늦게 뜨겁게 달구고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MZ세대 다르긴 다르네요'라는 제목의 글이 재조명되고 있다. 해당 글은 지난해 12월 작성된 것으로 보인다.

작성자 A씨는 "직장 후배 결혼식에 참석 못 하게 돼 참석하는 다른 후배에게 10만원을 송금해 대신 축의금을 내달라고 했다"며 "결혼한 후배가 연락이 와서 많이 보내줘서 감사한데 9만9000원은 무슨 의미냐고 물었다"고 말했다.


최근 축의금 논쟁이 이어지면서 지난해 12월 게재된 'MZ세대 다르긴 다르네요'라는 제목의 글이 재조명되고 있다. [사진출처=아시아경제]

최근 축의금 논쟁이 이어지면서 지난해 12월 게재된 'MZ세대 다르긴 다르네요'라는 제목의 글이 재조명되고 있다. [사진출처=아시아경제]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어 A씨는 "대신 축의금을 낸 후배한테 물어보니 ATM 수수료가 1000원이 나왔다고 하더라"며 "그래서 9만9000원을 냈다고 한다. 1000원 더 송금해달라고 했으면 보내줬을 텐데"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ATM에서는 분명 10만원이 뽑혔을 텐데 어디서 또 9000원을 바꿔 낸 모양"이라고 덧붙였다.

해당 게시물은 3달여 전에 작성된 것이지만 최근 축의금 관련 논쟁이 이슈가 되면서 다시금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더불어 최근 예능이나 드라마 등에서는 MZ(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 세대 특징을 담은 콘텐츠가 큰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이 같은 사연이 주목받자 네티즌들은 "세상이 점점 더 각박해지고 있다", "수수료를 왜 심부름한 사람이 부담하는지. 본인이 알아서 더 보냈어야 한다" "글쓴이가 센스가 없는 것 같다" 등 다양한 의견이 이어지고 있다.


이처럼 최근 축의금 논쟁이 이어지면서 지난 8일 구인·구직 플랫폼 기업 인크루트는 대학생·구직자·직장인 등 1177명을 대상으로 결혼식 축의금 적정 액수를 설문 조사한 결과를 발표하기도 했다.


결과에 따르면 '같은 팀이지만 덜 친하고 협업할 때만 마주하는 직장 동료'는 5만원을 한다는 응답이 65.1%에 달했으며 '거의 매일 연락하고 만남이 잦은 친구 또는 지인'도 10만원(36.1%)이 가장 많았다.





이보라 기자 leebora11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