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홍준표 "이재명, 잡초 같은 정신력 참 대단"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비아냥 아니라 같은 정치인으로서 보기 딱해"
"참 보기 딱하다…잘 헤쳐나가길"

홍준표 대구시장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대해 "잡초의 생명력으로 살아온 인생이라서 그런지 참으로 대단한 정신력을 갖고 있다"고 평가했다.


홍 시장은 27일 국회 본회의에서 이 대표 체포동의안이 가까스로 부결된 것을 언급하며 "민주당에서만 이탈표가 31표나 나와 찬성표가 1표가 더 많은 놀라운 결과가 나왔다"고 전했다.

이날 표결은 여야 의원 297명이 투표에 참여, 찬성 139표·반대 138표·무효 11표·기권 9표로 부결됐다. 체포동의안은 국회 재적의원 과반 출석에 출석의원 과반(149표) 찬성으로 가결된다.


홍준표 대구시장. [이미지출처=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홍 시장은 "아직도 수사 중인 사건이 많은데 이번 사건을 검찰이 일단 불구속 기소를 하면 민주당 당헌에 따라 당 대표 사퇴 논쟁은 격화될 거고 검찰이 2차 구속영장을 청구하게 되면 민주당의 부담은 두 배로 더 커지게 될 것"이라면서 "그때 또 (체포동의안) 표결하게 되면 과연 민주당의 선택은 어디로 갈지 참 어렵다"고 말했다.


이어 "그나저나 이재명 대표의 정신력은 참 대단하다"며 "곧 선거법 위반, 대장동 사건, 성남 FC 사건 재판도 시작되면 국회 출석보다 재판받으러 가는 날이 더 많아질 텐데 총선을 앞두고 이재명 늪에 빠진 민주당의 돌파구는 어디일까"라고 했다.

그러면서 "비아냥이 아니고 같은 시대를 걸어가는 정치인으로서 참 보기 딱하다. 잘 헤쳐 나가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강주희 기자 kjh81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