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기현, '울산 땅 의혹' 수사 의뢰… "시세차익 얻었다면 정계 떠나겠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오늘 수사 의뢰 "정치적, 법적 책임 묻겠다"

국민의힘 3·8 전당대회에 출마한 김기현 당대표 후보가 26일 자신의 '울산 KTX 역세권 땅 시세차익 의혹'과 관련한 검증을 위해 수사기관에 정식 수사를 의뢰하기로 했다.


김 후보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단 하나도 제가 불법을 저지른 적이 없기에, 억지로 문제 삼고 있는 울산 땅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오늘 의뢰하고자 한다"며 "제 말이 맞는지, 아니면 제가 거짓말을 하는지 철저하게 수사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만약 제 소유 울산 땅과 관련해 불법으로 도로계획을 바꾸도록 직권을 남용했다거나 불법으로 1800배의 시세차익을 얻었다면 그 즉시 정계를 떠나겠다"며 "반면 저 김기현 잡겠다고 근거 없는 비방과 흑색선전으로 저와 우리 당의 명예를 실추시킨 무책임한 일부 정치인들에게는 수사 결과를 토대로 허위사실 유포에 대한 정치적, 법적 책임을 반드시 묻겠다"고 경고했다.


그는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정권이 저 김기현을 감옥에 보내려고 온갖 권력을 다 동원하고도 제 털끝 하나 건드리지 못했다"며 "39번의 영장을 신청해가며 제 주변을 탈탈 털었지만, 저 김기현을 끝내 잡지 못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 검증된 도덕성으로 이재명 민주당 대표와 제대로 맞서 싸우겠다"고 강조했다.

인터뷰_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 사진=김현민 기자 kimhyun81@

인터뷰_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 사진=김현민 기자 kimhyun81@

AD
원본보기 아이콘

민주당이 해당 의혹을 조사하겠다고 나선 데 대해선 "이 대표가 자신의 불법 비리를 감추기 위해 엉뚱하게도 나를 끌어들여 물귀신 작전을 쓰려는 모양인데, 번지수 잘못 짚었다"고 지적했다.

이날 오전 민주당 김 후보 의혹 관련 진상조사단 단장인 양이원영 의원은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 후보는 당시 울산광역시 고문변호사로 KTX 울산역 유치운동과 노선 등 내부 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위치에 있었다”며 “김 후보가 당시 KTX 역세권 땅을 김정곤씨에게서 구매하게 된 경위가 수상하다”고 문제를 제기했다.


이에 대해 김 후보는 기자회견 후 백브리핑에서 "터무니없는 가짜뉴스"라며 "변호사 사무실엔 얼씬도 하지 않았다"고 항변했다.





박준이 기자 giv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