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M 직원들 "이수만·하이브 적대적 M&A 중단해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최유리 기자] SM엔터테인먼트( 에스엠 ) 유닛장 이하 재직자 208명으로 구성한 '에스엠 평직원 협의체'가 성명문을 내고 현 경영진을 지지했다.


17일 에스엠 평직원 협의체는 전 직원에게 메일을 보내고 "'불법·탈세' 이수만과 함께하는 하이브 는 에스엠에 대한 적대적 인수·합병(M&A)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SM 직원들 "이수만·하이브 적대적 M&A 중단해야"
AD
원본보기 아이콘

협의체는 "이수만 전 총괄 프로듀서가 자신의 불법, 탈세 행위가 드러날 위기에 놓이자 본인이 폄하하던 경쟁사에 보유 주식을 매각하고 도망치는 일이 발생했다"며 "에스엠 구성원들은 이수만 전 프로듀서의 사익 편취와 탈세 등의 불법 행위에 철저히 이용됐다"고 토로했다.

이어 "에스엠 3.0 프로젝트를 시작하기도 전에 다시 하이브의 불법과 편법에 이용당할 수 없다"며 "이수만이 에스엠과 핑크블러드(에스엠 팬 별칭)를 버리고 도망쳤지만 우리는 서울숲에 남아 에스엠과 핑크블러드를 지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성명문에는 ▲에스엠 문화의 하이브 자본 편입 거부 ▲이성수·탁영준 에스엠 공동대표의 에스엠 3.0 계획 지지 ▲에스엠 팬·아티스트 보호 ▲하이브의 적대적 M&A 시도 시 저항 예정 등을 포함했다.


협의체는 익명 앱 블라인드와 사내 메일을 통해 이 전 프로듀서와 측근들의 불법, 탈세, 갑질 사례도 다수 확보한 상태다. 적절한 시점에 증거 자료를 언론 및 관련 기관에 전달할 방침이다.




최유리 기자 yrcho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