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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폐현수막으로 미니백·토트백 등 굿즈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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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익금은 '도시숲 가꾸기' 지원

CU 새활용 토트백. [사진제공=BGF리테일]

CU 새활용 토트백. [사진제공=BGF리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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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가 설·추석 등 행사 폐현수막을 활용해 굿즈로 만드는 업사이클링 프로세스를 시범 도입한다고 24일 밝혔다.


CU는 큐클리프와 폐현수막을 미니백·토트백 등으로 만들고, 폐페트병에서 뽑은 재활용 섬유인 리젠 원단으로 만든 현수막을 새롭게 도입한다. 리젠 현수막은 일반 현수막보다 가격이 10배 가량 비싸지만 1m당 페트병을 약 10개 재활용해 이산화탄소를 354g 감축할 수 있다.

큐클리프는 이달 현수막 디자인을 입은 미니백과 토트백을 제작했다.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앱) 포켓CU에서 오는 27일부터 홈배송과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판매하고, 판매 수익금을 BGF 도시숲 가꾸기 캠페인에 지원한다. CU는 이번 리젠현수막 시범 도입이 페트병 약 1000개를 재활용하고 이산화탄소 배출량 3만5400g를 감소시킬 것으로 보고 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쉽게 버려지고 있는 자원들을 새활용 하기 위한 방법을 고민하다 폐현수막이 나무로 재탄생하는 자원순환 프로세스를 고안했다”며 “앞으로도 전국 최다 네트워크를 활용한 지속 가능 녹색경영을 실천하며 업계를 이끌어가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선도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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