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캐디가 골프공 맞고 기절했는데…"경기 계속합시다" 판결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심 징역 6개월 집행유예 2년…항소심서 감형
캐디 10m 앞에서 풀스윙 해 전치 4주 상해

골프 캐디 바로 앞에서 풀스윙을 해 코뼈를 부러뜨리는 등 중상을 입히고도 경기를 계속한 50대가 항소심에서 감형받았다.


창원지법 형사3-2부(정윤택·김기풍· 홍예연 부장판사)는 중과실치상 혐의로 기소된 50대 A씨에 대한 항소심에서 원심판결을 파기하고 벌금 700만원을 선고했다고 19일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이미지출처=픽사베이]

[이미지출처=픽사베이]

AD
원본보기 아이콘

A씨는 1심에서는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는데 항소심에서 벌금형으로 감형됐다.


A씨는 2021년 2월 14일 경남 의령군의 한 골프장에서 경기를 보조하던 캐디 B씨를 약 10m 앞에 두고 골프공을 치기 위해 채를 휘둘러 B씨를 다치게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당시 A씨는 8번 홀에서 친 공을 해저드(골프장 내 움푹 파인 웅덩이나 연못)에 빠뜨렸다. 이를 본 B씨가 "해저드니 가서 칠게요"라고 말한 다음 이동해서 공을 칠 것을 안내하고 다른 일행의 경기 보조를 위해 전방 우측으로 이동했다.

그러나 A씨는 주의하라고 미리 알리지도 않은 채 그 자리에서 다른 골프공을 놓고 풀스윙을 했고, 이 공은 B씨의 안면을 강타했다. A씨가 다시 공을 친 곳은 B씨와 겨우 10m밖에 떨어지지 않은 장소였다.


B씨는 각막과 홍채에 손상을 입고 코뼈까지 부러져 전치 4주의 진단을 받았다. 골프공에 맞고 의식을 잃은 B씨는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A씨는 골프장 측에 캐디 교체를 요구해 18홀을 모두 다 돈 것으로 전해졌다.


항소심 재판부는 "A씨는 캐디가 다친 뒤에도 계속 골프를 치는 등 도의적으로 지탄받을 수 있는 행동을 했고 B씨로부터 용서받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재판부는 "사고 직후 119에 신고해 B씨가 병원에 이송될 수 있게 조치했고 피해자 치료비 대부분을 부담한 점 등을 고려했다"며 감형 이유를 밝혔다.




김현정 기자 khj2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