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나경원 '건물 투기' 이어 '남편'도 지적한 홍준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출세 욕망으로 부창부수"
김재호 부장판사 '대법관설' 겨냥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홍준표 대구시장이 연일 나경원 전 의원에 대한 파상공격을 퍼붓고 있다. 앞서 '건물투기' 의혹을 언급한 데 이어, 18일에는 나 전 의원의 남편인 김재호 부장판사의 '대법관설(說)'을 우회적으로 언급하고 나섰다.


홍 시장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부창부수(夫唱婦隨)라는 말은 참 좋은 동양적 전통을 나타내는 아름다운 말이다. 그런데 부부가 좋은 의미로 부창부수 하는 게 아니라 오로지 출세 욕망으로 부창부수한다면 그건 참 곤란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어 "더구나 각자의 자리를 위해 부부가 온갖 수단을 동원해 남들은 한자리도 벅찬 것을 부부 각자가 최고의 자리에 가겠다는 것은, 미국 클린턴 부부라면 탁월한 사람들이었고 윤리 의식이 다르니 이해할 수가 있지만, 한국 사회에서는 받아들이기가 어려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나 전 의원의 이름을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최근 정치권에서 나 전 의원의 남편인 김 부장판사의 대법관설이 돌고 있는 것을 고려하면 나 전 의원 부부를 가리킨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홍 시장이 하루가 멀다고 나 전 의원을 공격하고 있는 데서도 이를 유추할 수 있다.


그는 전날에도 SNS를 통해 "대학시절 사적관계를 아직도 착각해 국가의 공무와 연결시키면서 칭얼대는 모습은 아무리 봐도 딱하기 그지없다"며 "국립 현충원을 찾아가서 내가 당사에 내건 세 분 묘소를 참배하고 오늘은 대구 동화사까지 내려와서 아무런 연고 없는 사찰 경내에서 서성대는 건 또 무슨 짓인가"라며 나 전 의원을 직격했다.


그러면서 "뜬구름 같은 여론조사 하나만 믿고 덤비다가는 큰 낭패를 보는 수가 있을 것"이라며 "들리는 말로는 지난해 검증 과정에서 건물 투기 문제가 나왔다는데 사실인지 여부는 알 수 없으나 그것부터 해명하는 게 우선순위가 아닌가"라고 꼬집었다.

또 같은 날 SNS에서 "나는 금수저 출신들이 온갖 비리는 다 저지르면서 혼자 품격이 있는 척하는 위선이 참 싫다. 못 가진 자가 부자가 되려고 노력은 하지 않고 증오만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것도 싫지만 가진 자들이 홀로 고고한 척하면서 위선으로 세상을 농단하는 게 더 싫다"고 부연했다. 이 게시글 역시 나 전 의원의 이름을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시기상 그를 가리킨 것일 가능성이 높다.

지난 13일에는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직에 사의를 표명한 나 전 의원을 향해 "기후 대사 자리는 외국 드나들기 좋은 자리라서 그대로 뭉개고 가고자 함인가"라며 비판하기도 했다.


홍 시장은 과거에도 익명으로 동료 정치인을 저격해 논란을 빚은 적이 있다. 2016년 경남도지사 시절에도 새누리당 전당대회를 앞두고 ▲금수저 물고 태어나 정치판에 들어와서 흙수저 행세하는 사람 ▲반반한 얼굴 하나만 믿고 내용 없는 이미지 정치, 탤런트 정치만 하는 사람 ▲보수정당의 표를 받아 정치를 하면서도 개혁을 빙자해 얼치기 좌파 행세하는 사람 ▲반백이 넘는 나이에 다선정치인이 되고도 소장 개혁파 행세하는 사람 등의 글을 SNS에 올린 바 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