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 미국서 '바이오 나이트' 개최…글로벌 파트너십 확대한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美 샌프란시스코서 50여개 파트너사 초청
바이오 사업 글로벌 전략방향 소개

이동훈 SK바이오팜 사장. /사진=SK바이오팜 제공

이동훈 SK바이오팜 사장. /사진=SK바이오팜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명환 기자] SK 주식회사가 SK바이오팜 , SK팜테코 등 바이오 관계사들과 공동으로 미국에서 글로벌 파트너십 확장을 위한 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한다.


SK는 오는 11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포시즌스 호텔에서 SK의 제약·바이오 기업과 글로벌 파트너사, 투자회사 등 50여개사 관계자 약 100명이 참석하는 'SK 바이오 나이트' 행사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장동현 SK 부회장을 비롯해 이동훈 SK바이오팜 사장, 요그 알그림 SK팜테코 사장, 김연태 SK 바이오투자센터장 등 새 경영진이 모두 참석할 예정이다. 이들 기업은 최근 글로벌 제약·바이오 시장의 변화에 대응하고 미래 사업 기회를 선제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최고경영자(CEO) 및 투자센터장을 신규 선임했다.


SK는 김연태 바이오투자센터장이 나서 합성의약품 중심 포트폴리오를 넘어 바이오의약품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기 위한 그간의 노력과 향후 방향을 설명한다. SK바이오팜은 이동훈 사장이 뇌전증 치료제 '세노바메이트'(엑스코프리)의 글로벌 시장 확대 현황과 SK바이오팜의 차세대 혁신 신약 파이프라인 구축 전략에 대해 발표한다. SK팜테코는 요그 알그림 사장이 사업 비전 및 경쟁력, 글로벌 위탁개발생산(CDMO) 업체로서 운영 방향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SK는 제약?바이오 사업 초기부터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글로벌 최대 시장인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합성 신약과 세포·유전자치료제(CGT) CDMO 사업 등에 집중해왔다.

한편 SK는 이번 행사 개최를 계기로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사업 협력과 투자 기회를 지속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김연태 SK 바이오투자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그간의 성장을 전 세계에 알리고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미국, 유럽 등 글로벌 시장 거점을 중심으로 바이오 사업 현지화를 통해 성장 기회를 선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