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LX인터, 4Q 영업익 예상치 하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클릭 e종목]"LX인터, 4Q 영업익 예상치 하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윤주 기자] 흥국증권은 23일 LX인터내셔널 에 대해 4분기 영업이익이 예상치를 크게 하회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5만4000원으로 하향했다.


박종렬 흥국증권 연구원은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대비 2.9% 증가한 4조7000억원, 영업이익은 10% 하락한 1869억원으로 당초 예상치를 큰 폭으로 하회할 전망이다"라고 밝혔다.

박 연구원은 "트레이딩과 물류, 자원 등 전부문에서 수익성이 빠르게 약화하고 있다는 것이 문제"라며 "트레이딩은 뉴캐슬탄 판가 하락, 물류는 운임 지수 급락, 자원의 경우 호주 엔샴 집중호우에 따른 생산차질 등이 주요 요인이다"라고 설명했다.


2023년 매출액은 전년 대비 1.2% 증가한 19조6000억원. 영업이익은 6.4% 하락한 9314억원으로 비교적 견조한 실적 모멘텀이 지속될 전망이다.


박 연구원은 "현재 종합상사의 업황 호조를 이끄는 것은 인플레이션과 원화 약세"라며 "현재 진행되고 있는 원자재 가격 강세와 원화 약세를 고려하면 내년 1분기까지는 견조한 실적호조가 지속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글로벌 수요 둔화에 따른 교역량 감소와 원자재 가격 하락 반전이 영업실적에 리스크로 작용할 개연성은 상존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피해자 수백명 점거에…티몬, 결국 새벽부터 현장 환불 접수 시작 위메프 대표 "환불자금 충분히 준비…피해 없도록 하겠다" 대통령실까지 날아온 北오물풍선…용산 "심각함 인식, 추가조치 검토"(종합)

    #국내이슈

  • 밴스 "해리스, 자녀 없어 불행한 여성" 발언 파문…스타들 맹비난 '희소병 투병' 셀린 디옹 컴백할까…파리목격담 솔솔[파리올림픽] 올림픽 시작인데…파리서 외국인 집단 성폭행 '치안 비상'

    #해외이슈

  • [포토] 찜통 더위엔 역시 물놀이 오륜기에 보름달이 '쏙'…에펠탑 '달빛 금메달' 화제 [파리올림픽] [포토] 복날, 삼계탕 먹고 힘내세요

    #포토PICK

  • 렉서스 고가 의전용 미니밴, 국내 출시 현대차 전기버스, 일본 야쿠시마에서 달린다 르노 QM6, 가격 낮춘 스페셜모델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프랑스 자유와 혁명의 상징 ‘프리기아 캡’ '손절' 하는 순간 사회적으로 매장…'캔슬 컬처'[뉴스속 용어] [뉴스속 용어]티몬·위메프 사태, ‘에스크로’ 도입으로 해결될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