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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뱅크, 고객수 2000만명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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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뱅크, 고객수 2000만명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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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카카오뱅크가 고객 수 2000만명을 넘었다고 9일 밝혔다.


카카오뱅크에 따르면 2017년 7월 출범 이후 매년 고객수가 증가했다. 2017년 12월 기준 493만명에서 2018년 794만명으로 증가한 이후 2019년 1245만명, 2020년 1544만명, 2021년 1799만명으로 꾸준히 늘었다.

출범 초창기 카카오뱅크의 고객은 모바일 금융 환경에 익숙한 20~40대가 다수였다. 2017년 이후 2018년 12월까지의 신규 고객 중 20대(31%)와 30대(33%), 40대(22%) 비중이 90%에 육박했다.


이후 카카오뱅크가 2020년 10월 만 14~18세 청소년이 가입 가능한 선불전자지급수단 서비스 ‘카카오뱅크 미니(mini)’를 선보이면서 10대 고객이 본격적으로 유입됐다.


50대 이상 고객들에게는 ‘내신용정보’와 ‘휴면예금/보험금 찾기’ 등이 인기를 끌었다. 올해 10월까지 연령별 신규 가입 고객 비중은 10대(19%), 20대(17%), 30대(13%) 40대(19%) 50대 이상(32%) 등으로 고객 기반이 다양해졌다.

카카오뱅크는 대출 상품뿐 아니라 수신 상품(통장)과 지급결제(카드)까지 망라한 개인사업자 뱅킹 서비스를 내놨으며, 인증 사업도 준비 중이다. 최근에는 코인원과 제휴해 실명 확인을 통해 가상자산에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


이 외에도 국내 주식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연동을 통해 카카오뱅크 앱에서 주식거래, 각종 뉴스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한다. 내년 상반기에는 카카오뱅크 앱에서 펀드도 매매할 수 있게 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2000만 고객의 '모두의 은행'으로 성장한 만큼 다양한 고객 혜택 제공 뿐 아니라 사회적 책임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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