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NHN커머스·아프리카TV, 라이브 커머스 경쟁력 강화 맞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NHN커머스·아프리카TV, 라이브 커머스 경쟁력 강화 맞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유리 기자] NHN커머스는 SOOP 와 라이브 커머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기반으로 NHN커머스 고객사를 위한 마케팅 서비스를 지원하며 추후 라이브 커머스를 활용한 고객사 매출 성장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양사 이커머스 고객 대상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기술 지원 ▲공동 마케팅 기반 신규사업 및 고객 유치 전략 추진 ▲이커머스 사업자 대상 부가서비스 지원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최근 SOOP 의 대표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샵프리카’는 NHN커머스의 중대형 브랜드를 위한 쇼핑몰 솔루션 ‘샵바이 프리미엄’을 통해 사이트 리뉴얼을 진행했다. 이번 리뉴얼로 NHN커머스 솔루션을 활용하는 약 10만개 이상의 고객사는 간단한 입점 절차를 통해 샵프리카에 입점이 가능하다. 양사는 SOOP 회원들에게 노출되는 샵프리카 라이브 커머스 기능으로 NHN커머스 고객사의 판로 확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윤식 NHN커머스 대표는 “ SOOP 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고객사들에게 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NHN커머스는 엔터프라이즈 규모 기업을 지원하는 서비스 영역을 한층 더 넓혀 이커머스 올인원 플랫폼으로 지속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찬용 아프리카TV 대표는 "NHN커머스와의 협업으로 새롭게 단장한 '샵프리카'를 통해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확장이 더욱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BJ와 콘텐츠를 중심으로 커머스 생태계를 더욱 고도화해 SOOP 만의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영역을 계속해서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유리 기자 yrcho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