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나스미디어, KT넥스알과 데이터관리플랫폼 고도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통합형 플랫폼 구축…광고 효율 ↑

나스미디어, KT넥스알과 데이터관리플랫폼 고도화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KT그룹의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기업 나스미디어 가 빅데이터 전문기업 KT넥스알과 함께 데이터 관리 플랫폼(DMP) 고도화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나스미디어 는 이번 협력을 통해 자사 플랫폼 데이터만 담고 있던 기존 DMP를 KT그룹사와 서드파티 데이터까지 수용 가능한 통합형 DMP로 개선한다.

업그레이드된 DMP는 성별·연령대·거주지·관심사 등에 근거한 광고 수용자 성향을 분석·예측해 광고비 대비 매출액(ROAS)을 극대화한다. 데이터 기반 마케팅 전략을 창출하는 데도 기여할 것으로 회사는 예상했다.


나스미디어 는 통합형 DMP를 통해 기존의 광고 구매 플랫폼(DSP)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페타바이트(PB) 단위 이상의 이미지, 텍스트 등 비정형 데이터도 수용해 컨텍스츄얼 타깃팅, 인공지능(AI) 소재 크리에이션 등 신규 비즈니스 창출에도 나선다.


김병조 나스미디어 전략사업본부장은 “ 나스미디어 는 데이터와 AI 기반의 애드테크를 활용해 최적화된 디지털 광고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KT넥스알이 보유한 빅데이터 솔루션을 통해 광고 플랫폼 기능 개선과 매출 성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호재 KT넥스알 대표는 “이번 공동 과제를 통해 KT넥스알이 보유한 빅데이터 역량을 금융·통신·제조 분야 외 광고 영역까지 확대 적용하고 있다”며 “ 나스미디어 와의 연구개발(R&D) 협업을 통해 광고 데이터 기반의 심도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 신규 가치 창출과 사업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